최종편집: 2025년05월09일 18:11 회원가입 Log in 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IMG-LOGO

국민연금공단 인재개발원 기공식...정읍시 부전동에

유능하고 믿음직한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한 인재개발원 건립 본격 착수

기사 작성:  박상래 - 2025년 04월 23일 16시14분

IMG
국민연금공단은 23일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 부전동 1017번지 일원에서 공단 인재개발원 기공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김태현 이사장과 공단 임직원을 비롯해 윤준병 국회의원, 이학수 정읍시장 및 전북특별자치도 주요 인사와 전북혁신도시 공공기관 임원 등 100여 명이 참석해 인재개발원의 성공적인 준공을 기원했다.

공단 인재개발원은 대지면적 46,316㎡, 연면적 10,785㎡ 규모에 지상 3층 교육동과 지상 6층 숙소동으로 건립된다. 교육동은 최대 224명을 수용할 수 있는 대강의실을 포함한 교육장 13개와 원격 교육 스튜디오 등 최신 교육시설을 갖추게 되고, 숙소동에는 최대 228명의 인원을 수용할 수 있게 된다. 준공은 오는 2027년 5월 예정이다.

특히, 친환경 자재 사용, 태양광 발전장치 설치 등 환경친화적 설비를 갖추는 것은 물론,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BF) 조성을 통해 장애인·임산부의 시설 이용에도 불편함이 없도록 할 예정이다.

또한 공단 인재개발원이 정읍시와 협약을 바탕으로 건립되는 만큼 향후 인재개발원 운영 시 정읍시의 농축산물 이용 등 지역경제 활성화와 고용 창출을 위해서도 노력할 계획이다.

공단은 인재개발원 건립을 통해 직원들의 역량과 업무 전문성을 한층 높이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를 통해 국민에게 보다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연금제도 운영과 기금 운용에 대한 국민의 신뢰를 더욱 높여 나갈 예정이다.

김태현 이사장은 “공단 본부의 전북 이전 10주년을 맞이한 올해 인재개발원 건립의 첫 삽을 뜨게 된 것을 뜻깊게 생각한다”며, “공단은 모든 구성원에게 전문역량 강화와 지속적 자기개발 기회를 제공하여 최고의 글로벌 리딩 연금기관으로 도약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상래 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박상래 기자의 최근기사

Leave a Comment


카카오톡 로그인을 통해 댓글쓰기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