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5년05월16일 17:31 회원가입 Log in 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IMG-LOGO

고창 황토배기멜론-청보리밭축제,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기사 작성:  안병철 - 2025년 04월 16일 09시07분

IMG
고창군이 지난 16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린‘2025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시상식에서‘고창 황토배기멜론’과 ‘고창 청보리밭축제’가 나란히 대상을 수상하며 농업과 관광을 아우르는 대표 브랜드 도시로서의 위상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은 동아닷컴, iMBC, 한경닷컴이 공동 주최, 소비자 조사와 전문가 심사를 통해 분야별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하는 행사로써 고창군은 멜론 부문과 생태관광 부문에서 동시에 수상하며 2관왕에 오른 것.

고창 황토배기 멜론은 6년 연속 대상을 수상한 프리미엄 과일 브랜드로써 유네스코 생물권보전지역인 고창의 황토와 해풍, 큰 일교차 등 자연 조건 속에서 재배돼, 당도 15브릭스 이상의 깊은 단맛과 부드러운 식감으로 소비자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군은 멜론 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150여 농가를 대상으로 신기술 교육과 맞춤형 컨설팅, 공동선별과 유통 관리를 추진, 향후에는 지리적 표시제 등록, 수출 확대, 멜론 가공식품 개발 등 고부가가치 창출을 위한 전략을 이어갈 계획이다.

아울러‘고창 청보리밭 축제’는 생태관광 부문 4년 연속 대상으로써 20만 평의 청보리밭과 유채꽃이 어우러진 대자연의 경관 속에서 매년 수십만 명의 관광객이 찾는 대한민국 대표 봄 축제다.

특히 올해는 넷플릭스 ‘폭싹 속았수다’의 촬영지로 소개되며 전국적으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오는 19일부터 다음달 11일까지 공음면 학원관광농장 일원에서 개최되는 제22회 청보리밭축제는 버스킹, 보리 놀이터, 보물찾기, K-POP 랜덤댄스 등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콘텐츠로 채워진다.

심덕섭 군수는 “고창 멜론과 청보리밭 축제가 오늘의 자리에 이르기까지 함께해주신 농업인과 군민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고창 멜론과 청보리밭 축제를 세계 속의 브랜드로 키워나가 농가 소득과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고창=안병철 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안병철 기자의 최근기사

Leave a Comment


카카오톡 로그인을 통해 댓글쓰기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