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5년07월23일 18:50 회원가입 Log in 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IMG-LOGO

부안해경, 5월 진로체험 프로그램 운영



기사 작성:  고병하 - 2025년 05월 29일 14시29분

IMG
부안해양경찰서가 5월 한 달간 지역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총 3차례의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교육부로부터 인증받은 교육기부 진로체험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했다.

이번 진로체험에는 창북초등학교(47명), 행안초등학교 병설유치원(8명), 행안초등학교(18명) 등 총 73명의 학생이 참여해 해양경찰의 직무와 역할을 직접 보고 듣고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프로그램은 부안해경의 역사와 기능을 소개하는 역사관 관람, 실제 수감 공간을 둘러보는 유치장 견학, 해양사건 대응 과정을 이해하는 종합상황실 체험, 해양경찰 제복 착용, 구명조끼 착용법, 심폐소생술 실습, VR 화재대피 시뮬레이션 등 해양경찰의 현장 활동을 모의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로 구성돼 직업 세계에 대한 이해를 돕는 진로교육의 장으로 참여 학생과 교사들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냈다.

진로체험 프로그램은 교육부가 운영하는 진로체험 플랫폼 ‘꿈길’을 통해 접수 및 운영되며 부안 관내는 물론 전북 전역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앞서 지난 4월에는 진로체험 프로그램이 2차례 진행된 바 있으며 연중 지속 운영을 통해 더욱 많은 학생에게 진로탐색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박생덕 서장은 “진로체험 프로그램은 해양경찰의 실질적인 역할을 지역 청소년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라며 “앞으로도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으로서 부안해경의 전문성과 가치를 알리는 동시에 지역사회에 실질적으로 기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부안=고병하 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고병하 기자의 최근기사

Leave a Comment


카카오톡 로그인을 통해 댓글쓰기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