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5년07월18일 19:27 회원가입 Log in 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IMG-LOGO

[경제]전북특별자치도, KIST 유럽연구소와 바이오 글로벌 인재 육성

2025년 KIST 유럽연구소 x 전북특별자치도
바이오 전문인력 글로벌 인재 육성 프로그램


기사 작성:  박상래 - 2025년 04월 20일 15시56분

전북특별자치도가 전북형 바이오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글로벌 인재 육성에 본격 나선다. 전북도와 전북테크노파크는 2025년 『바이오 지역산업 역량강화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독일 자브뤼켄에 위치한 KIST 유럽연구소에서 진행되는 인턴십·공동연구·방문연구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지역 산·학·병·연 소속의 연구자 및 석·박사생을 대상으로 하며, 해외 연구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글로벌 수준의 실무 역량과 연구 능력을 갖춘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모집 대상자는 KIST 유럽연구소에서 최소 30일 ~ 최대 90일 동안 체류하며 다양한 연구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지원 기간은 KIST 유럽연구소와 협의하여 개별지정이 가능하나 출국일자 기준, 2025년 7월부터 12월 사이에 수행하여야 한다.

1차(서면), 2차(대면 평가)를 통해 선정된 참가자에게는 항공권·활동 장려금·체재비 등의 비용이 지원된다. 글로벌 게스트 하우스 숙박비와 현지 생계비 등을 포함해 월 최대 2,000유로(항공권 포함)까지 지급될 예정이다.

전북테크노파크 이규택 원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국내 연구자들이 세계 수준의 연구 환경을 직접 경험하고, 글로벌 바이오 협력 네트워크를 확장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전북 바이오 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끌 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전북특별자치도는 2,200여 개 바이오 기업과 27개 연구기관이 집적된 지역으로, 최근 바이오 산업 클러스터 조성과 전문인력 육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해당 프로그램 지원 관련 자세한 사항은 전북테크노파크 바이오신산업기획팀(☎ 063-219-2213) 또는 전북테크노파크 홈페이지 사업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박상래 기자의 최근기사

Leave a Comment


카카오톡 로그인을 통해 댓글쓰기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