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5년07월23일 18:50 회원가입 Log in 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IMG-LOGO

군산상공회의소, 박광종 광주지방국세청장 초청 간담회 열어



기사 작성:  백용규 - 2025년 04월 10일 13시57분

IMG
군산상공회의소는 10일 박광종 광주지방국세청장을 초청해 군산지역 상공인 30여 명과 간담회를 열고 기업 현장의 애로사항을 건의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광주지방국세청은 중소기업 세정지원제도, 가업승계 지원제도, 기업 경영 시 유의사항 등을 설명했으며, 특히 상공인들은 ▲국가전략기술 투자기업 세액공제 제도 개선 ▲납부지연 가산세율 완화 ▲세금포인트 활용처 등 활용 규모 확대 등을 건의했다.

박광종 청장은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성실한 납세에 일조해 주시는 군산지역 상공인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경영상 어려움을 겪는 지역과 업종을 선제적으로 발굴하고,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세정지원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약속했다. 또한 “현장에서 청취한 건의사항은 세정에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면밀히 검토하겠다”고 덧붙였다.

조성용 군산상공회의소 회장은 “이번 간담회가 국세청의 세정지원제도를 이해하는 데 큰 도움이 됐다”며 “앞으로도 지역경제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국세행정을 펼쳐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기업인들이 경영에 전념할 수 있도록 불필요한 규제 완화와 제도 개선이 필요하다"라며, "특히 어려움에 처한 중소기업에 대한 세제지원은 매우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다./군산=백용규 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백용규 기자의 최근기사

Leave a Comment


카카오톡 로그인을 통해 댓글쓰기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