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5년07월23일 18:50 회원가입 Log in 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IMG-LOGO

정읍시, 첨단바이오산업 ‘날개’국비 91억 확보로 성장 동력 마련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 전략기술 지역혁신엔진 1단계 사업 선정


기사 작성:  박기수 - 2025년 04월 09일 10시44분

IMG




정읍시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는 ‘전략기술 지역혁신엔진’1단계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돼 첨단바이오산업의 성장 발판을 마련했다.

시는 이번 사업 선정으로 국비 91억 6.000만원을 확보하고 향후 3년간 총 183억 2.000만원을 투입해 지역주도 ‘첨단바이오 부스트 업 플랫폼 구축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국비 외에 도비와 시비 각각 45억 8.000만원씩 투입될 예정이다.

시는 우수한 농 생명소재 자원을 발굴·활용해 반려동물용 의약품을 비롯한 첨단 바이오의약품 개발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또 개방형 비 임상지원 플랫폼을 구축해 지역 바이오기업들의 연구개발과 사업화를 체계적으로 지원할 방침이다.

이번 사업은 정읍에 자리한 주요 정부출연연구기관과의 공동 연구개발을 활성화해 성과 이전과 기술사업화 기반을 다지고 관련 기업 유치·창업 환경을 개선함으로써 지역주도의 첨단바이오산업 발전을 목표로 추진키로 했다.

특히, 사업 추진에는 전북 테크노 파크가 참여해 기업 성장주기에 맞춘 지원 역량을 높인다. 또한, 관련 기술의 연구·사업화기능의 고도화를 위해 주관기관인 국가독성과학연구소 전북첨단바이오연구본부를 비롯해 한국 원자력연구원첨단방사선연구소, 한국생명공학연구원 정읍분원, (재)농 축산용 미생물 산업육성 지원센터,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이 등 지역 내 연구기관이 참여한다. 여기에 전문성을 갖춘 ㈜비에스알코리아 와 베타랩이 함께 참여해 실질적인 투자유치 성과까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학수 시장은 “지금까지의 투자가 초기 준비기였다면 이번 공모사업 선정을 계기로 첨단바이오산업이 본격적인 성장기로 힘찬 도약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 한다”며 “지역 주도의 첨단바이오산업 생태계 고도화와 지속 가능한 바이오산업의 성장 동력에 박차를 가해 지역경제의 든든한 버팀목이 돼 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정읍=박기수 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박기수 기자의 최근기사

Leave a Comment


카카오톡 로그인을 통해 댓글쓰기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