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5년07월24일 17:29 회원가입 Log in 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IMG-LOGO

임실군-광주 남구, 고향사랑기부제 상호 기부 협약체결

-자매결연 도시 간 교류 협력 강화 및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 기대

기사 작성:  박길수 - 2025년 04월 08일 14시28분

IMG
임실군이 자매결연 도시인 광주광역시 남구와 ‘고향사랑기부제 상호 기부 협약’을 체결하고양 기관간 지속적인 교류협력키로 했다.

이번 협약식에는 이진관 임실군 부군수와 박정환 광주 남구 부구청장이 참석해 상생 의지를 다졌다.

이번 협약을 통해 고향사랑기부제 참여 확대는 물론, 상호 기부를 통한 지역 상생 모델 구축에 적극 협력키로 했다.

이번 협약은 도시와 농촌 간의 지속 가능한 협력 모델로 주목받고 있으며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인 정착과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협력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군은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펼치고 있으며, 그 일환으로 대표 답례품인 ‘임실치즈·요거트’ 제품을 20%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하고 있다.

박정환 부구청장은 “지역 간 연대를 통해 고향사랑기부제의 저변을 넓히는 의미 있는 출발점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임실군과의 교류 협력을 확대해 지역 주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진관 부군수는 “자매결연 도시인 광주 남구와 고향사랑기부제 상호 기부의 첫발을 내딛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 지자체가 실질적인 협력과 상생 발전을 이룰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임실=박길수 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박길수 기자의 최근기사

Leave a Comment


카카오톡 로그인을 통해 댓글쓰기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