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2년12월01일 17:37 회원가입 Log in 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IMG-LOGO

정읍시, 귀농·귀촌 ‘지식 나눔이 공간’ 문 활짝

귀농. 귀촌 및 영농 관련 전문 도서 열람. 대출 서비스 시작



기사 작성:  박기수 - 2022년 09월 21일 12시24분

IMG
정읍시가 귀농·귀촌 정책의 거점 역할을 하는 귀농·귀촌 종합지원 센터 내에 ‘지식 나눔이’ 공간을 조성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귀농·귀촌 활성화 정책 일환으로 조성된 ‘지식 나눔이’ 공간은 귀농·귀촌 인들이 실제 현장에서 겪을 수 있는 시행착오를 줄이고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귀농·귀촌 관련 서적을 한데 모은 서가다.

총사업비 440만 원을 투입해 이용자를 위한 열람 좌석과 벽면 책장 등을 마련하고 귀농·귀촌과 관련한 전문 서적 150여 권과 자기 계발에 필요한 서적 70여 권을 비치했다. 도서 대출은 정읍시로 귀농·귀촌 예정이거나 귀농·귀촌 상담 이력이 있는 경우 이용이 가능하다.

이용을 희망하는 예비귀농·귀촌 인들은 귀농·귀촌 종합지원 센터에 방문해 도서 대출 대장에 정보를 기입하고 도서를 열람하거나 대출하면 된다.

시는 귀농·귀촌 팀과 연계해 홍보를 강화하는 한편 지속적인 자료 보충을 통해 차별화된 정보서비스 제공에 나설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정읍으로 이주했거나 이주를 희망하는 귀농·귀촌 인들에게 ‘지식 나눔이’ 공간이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향후 이용자 현황을 분석해 전문 서적을 더욱 확충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귀농·귀촌 종합지원 센터는 귀농을 바라는 도시민을 대상으로 맞춤형 원스톱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편안한 휴식과 정보교류의 공간 등을 지원하는 귀농·귀촌 거점 공간이다./정읍=박기수 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박기수 기자의 최근기사

Leave a Comment


카카오톡 로그인을 통해 댓글쓰기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