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2년08월18일 17:53 회원가입 Log in 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IMG-LOGO

전주시장직 인수위, “전주의 문화, 역사 자산 메타버스와 융합” 교육

메타-마이스 산업 육성 등 정책 개발 강연

기사 작성:  복정권 - 2022년 06월 29일 15시47분

IMG
제40대 전주시장직 인수위원회가 메타버스 관련 전문가를 초청해 전주의 문화, 역사 자산과 메타버스를 융합한 정책 개발을 위한 교육을 마련했다.

전주시장직 인수위는 29일 한국전통문화전당 세미나실에서 인수위원과 관광 문화와 관련된 전주시청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메타버스 관련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강사로 나선 문화기술·첨단기술 융합전문가 한소영 박사는 ‘초연결 메타문화 융성을 통한 메타문화경제 특별시’, ‘글로벌 메타-마이스 산업 육성을 통한 메타버스시티 조성’ 등을 주제로 강연했다.

한 박사는 “코로나 시대를 거치면서 디지털 마이스산업을 육성하기 위한 경쟁은 가열되고 있지만 디지털 트윈 인프라와 메타버스 관광 컨텐츠는 전무한 실정”이라며 “K-컬처를 활용한 온오프라인 컨텐츠를 생산하고 마이스산업과 메타버스를 연계한 디지털 트윈 전략이 전주시 관광 정책의 한 전략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우범기 전주시장 당선인은 “전주가 가진 문화와 역사, 관광의 자산의 힘을 십분 활용해 실물경제로 이어지는 흐름을 만들어야 한다”며 “메타버스를 활용한 문화관광 자원 개발은 전주시를 사람과 돈이 모이는 곳으로 만드는 훌륭한 전략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복정권 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복정권 기자의 최근기사

Leave a Comment


카카오톡 로그인을 통해 댓글쓰기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