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2년08월18일 17:53 회원가입 Log in 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IMG-LOGO

‘소중한 나, 함께하는 우리’

혁신동 ‘행복 소통’ 특강 눈길

기사 작성:  복정권 - 2022년 06월 28일 15시05분

IMG
전주시 덕진구 혁신동 주민센터(동장 이성순)와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최성곤)가 28일 전북개발공사 강당에서 ‘소중한 나, 함께하는 우리’ 라는 주제로 행복 소통 특강을 마련해 눈길을 끌었다.

이번 특강은 혁신동 자생단체 회원을 비롯 지역구 의원, 학부모연합회 관계자 등 200여명이 자리를 함께했다.

코로나19 등 그간 힘든 시기를 견뎌온 주민들을 위해 기타연주 등 힐링공연을 시작으로 초빙강사 강연, 경품 추첨 등이 이어졌다.

이 날 나정연(Y코칭연구소 대표) 강사는 ‘소통 없는 혁신은 없다’와 ‘제대로 통하고 있을까?’라는 주제로 불신과 갈등이 깊어지는 시대에 무엇보다 필요한 것은 ‘소통’임을 강조하며, 재치 넘치는 입담으로 주민들과 공감대를 형성했다. 이어 이영섭 개벽건설대표(전주대 부동산학 박사)는 ‘부동산의 모든 것’이라는 주제로 효율적인 부동산 투자관리 및 부동산 관련 각종 세금 절세 등 부동산 상식에 대해 주민들에게 강의를 펼쳤다.

최성곤 주민자치위원장은 “이번 강의는 코로나19로 지친 마음을 달래주고 스트레스 해소와 주민소통의 시간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성순 혁신동장은 “주민들에게 강사들의 삶의 지혜를 생생한 목소리로 현장에서 들어볼 수 있는 장을 만들어준 주민자치위원회와 강사들의 재능기부에 감사드린다”며 “더욱 발전된 혁신동을 만들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복정권 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복정권 기자의 최근기사

Leave a Comment


카카오톡 로그인을 통해 댓글쓰기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