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2년08월12일 19:18 회원가입 Log in 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IMG-LOGO

군산해경, 해상 음주운항 특별단속



기사 작성:  백용규 - 2022년 06월 23일 14시50분

IMG
군산해양경찰서가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음주운항 특별단속을 벌인다.

군산해양경찰서는 7월 1일부터 31일까지 한 달간 어선, 수상레저기구, 다중이용선박 등 모든 선박을 대상으로 음주운항 특별단속에 들어간다.

이는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인 7월에 해상교통량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 선제적 해양사고 예방을 위한 특별단속이다.

해경은 단속에 앞서 이달 말일까지 관내 모든 선박을 대상으로 전광판 표출, 현수막 게시 등을 통한 홍보ㆍ계도를 실시해 음주운항 심리를 사전에 억제하고, 내달 1일부터 해상교통관제센터와 상황실, 경비함정, 파출소 등 현장부서가 정보를 교환해 집중 단속을 펼친다.

특히, 육상에서는 주요 출·입항 시간대에 집중단속을 실시하고 해상에서는 지그재그로 운항하는 의심선박과 어선의 주요 조업지, 수상레저기구의 활동해역 등에서 집중단속을 펼칠 계획이다.

해경은 음주운항이 적발될 경우 무관용 원칙으로 대응할 방침으로 음주운항 단속기준은 혈중 알코올 농도 0.03%이상이며 수치에 따라 최대 2년 이상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2천만 원 이상 3천만 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지게 된다.

군산해경 관계자는 “해상에서의 음주운항은 대형 인명사고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음주운항 근절 캠페인 등 지속적인 계도·홍보를 실시해 해상교통질서 확립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최근 3년간 군산 관내에서 음주운항으로 총 10건이 적발됐으며 그 중 3건은 여름 성수기인 7, 8월에 단속돼, 전체 단속건수의 30%를 차지했다./군산=백용규 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백용규 기자의 최근기사

Leave a Comment


카카오톡 로그인을 통해 댓글쓰기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