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2년05월16일 15:44 Sing up 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IMG-LOGO

인모드 리프팅,임상경험 풍부한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거쳐야



기사 작성:  새전북신문 - 2022년 01월 19일 15시11분

IMG
새로운 한해가 시작되며 한 살을 더 먹는 다는 것은 결코 숫자로만 느껴지는 것이 아닐테다. 나이는 숫자에 불과하다고 당당하게 말하고 싶지만, 시간이 지나며 점점 피부탄력이 떨어지고 이마의 굵은주름과 눈가 입가의 미세한 주름이 짙어지는 것은 부정할 수 없는 현실이다.

20대에서 30대, 그리고 40대로 넘어갈수록 얼굴의 노화 증상은 더욱 두드러지게 나타난다. 피부 탄력이 저하되면 볼살과 특히 턱살 부위 라인이 많이 늘어지게 되고 곳곳에 주름도 자리잡게 된다. 간혹 축 늘어진 볼살과 턱살은 심술궂은 인상을 주기도하며 얼굴 사이즈가 커보이는 영향까지 있어 고민인 분들이 많다.

중력의 힘에 예외가 될 수 없는 피부는 점점 아래로 처지게 되고, 결국 얼굴의 가장 아랫부분인 턱 라인에 나잇살처럼 두툼하게 몰리게된다. 이 부분은 다이어트를 한다해도 쉽게 사라지지 않는 부위이기 때문에 이중턱 지방흡입술의 도움을 받는 이들도 있지만, 마취와 절개 등 수술에 대한 부담이 높을 수 밖에 없다.

그래서 얼굴의 라인과 리프팅을 위해 피부과나 성형외과를 찾는 이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시술 중 한가지가 인모드리프팅이다.

인모드리프팅은 한 번 시술할 때 SMAS층과 진피, 표피층을 순차적으로 당겨주는 시술로, 불필요한 지방을 감소하면서 콜라겐 재생을 촉진해 탄력과 볼륨감, 주름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된다. 한 번 시술할 때 30~40분 정도의 시간이 소요되며 시술 직후부터 바로 효과가 드러난다.

인모드리프팅 시술은 5mm 깊은 진피층으로부터 콜라겐 리모델링과 엘라스틴 재생을 촉진시켜주는 고주파 리프팅인 인모드FORMA와, 지방분해를 촉진시켜 리프팅 효과를 주는 인모드FX로 구분된다. 45~47℃의 열을 가해 지방 세포를 사멸하면서 불필요한 지방을 제거할 수 있으며 그 과정에서 피부층 전반을 당겨서 윤곽 라인은 물론 피부 겉과 속을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다.

또한 1초에 1000번씩 온도를 체크하는 컷 오프(Cut-off) 기술이 적용돼 있어 시술 시 발생할 수 있는 화상이나 물집, 통증 등의 부작용을 최소화할 수 있고, 자극이 적어 예민한 피부에도 적용 가능하다. 시술 후 1~2년 동안 지속적으로 콜라겐을 재생할 수 있다. 이처럼 인모드 리프팅은 피부의 탄력 개선뿐 아니라 지방 감소에도 도움을 줄 수 있는 시술이다.

노화를 개선할 수 있는 다양한 리프팅 시술은 섬세한 상담을 한 후 개인 맞춤으로 진행해야 하며 각자 고민하는 부위에 맞는 적절한 시술 방법을 선택해야 한다. 사람마다 떨어진 탄력 정도가 다르기 때문에 시술 전 고민 부위를 미리 생각하고 개인별 맞춤 상담을 받은 후 시술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 만족스러운 결과를 원한다면 인모드리프팅 FX 시술의 매커니즘을 명확히 이해하고, 이에 대한 임상경험이 풍부한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시술을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사진ㆍ도움말 : 순천 고운빛의원 김설희 대표원장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새전북신문 기자의 최근기사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CAPTCHA Image [ 다른 문자 이미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