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2년01월28일 16:58 Sing up 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IMG-LOGO

원광대병원 마취통증의학과 김연동 교수, 대한통증학회 우수포스터상 수상


기사 작성:  고운영
- 2021년 12월 01일 13시18분
IMG
원광대학교병원 김연동 교수(마취통증의학과)가 지난달 21일 서울에서 개최된 제72차 대한통증학회 국제학술대회에서 목통증의 진단과 치료에 관련된 연구로 우수포스터상을 수상했다.

김연동 교수는 목 부위 통증을 일으키는 척추 후관절에 대한 정밀 주사 치료를 분석해 “Fluoroscopic Findings of Extra-Cervical Facet Joint Flow and its Incidence on Cervical Facet Joint Arthrograms”란 제목으로 발표한 연구 논문이 지난 1년간 대한통증학회 학술대회에서 발표된 총 120여편의 연구 중 임상부분 우수 포스터로 선정됐다.

김연동 교수는 연구를 통해 영상유도 주사를 통해 목 디스크와 유사한 증상을 보이는 후관절 증후군의 효과적인 치료와 동시에 영상 분석을 통해 진단이 가능하며 고난이도 주사 치료임에도 불구하고 통증 전문 의료진에 의해 정밀하고 안전하게 시행한다면 불필요한 척추 수술을 보완할 수 있는 효과적인 좋은 치료법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이번 연구에서는 통증에 대한 해부학적 구조물에 대한 고찰과 이해를 돕기 위해 해부학교실 원형선 교수와 함께 원광의대 제생의세 임상해부연구소에서 공동으로 연구한 성과물로 통증 연구 분야에서는 보기드문 기초의학과의 협업으로 학회에서 주목받았다.

대한통증학회는 현재 5000여 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는 국내 최대 통증치료 전문학회이다.

김연동 교수는 전북의대를 졸업, 일본 쥰텐도 대학 통증의학과, NTT 관동체신병원 통증클리닉에서 연수했다.

현재 원광대학교병원 마취통증의학과 통증치료 교수로 국제 중재적 통증치료 전문의(FIPP), 대한통증학회 교육이사, 초음파 연구위원장 및 미국 통증학회, 일본 통증의사회 정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익산=고운영 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고운영 기자의 최근기사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CAPTCHA Image [ 다른 문자 이미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