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1년12월05일 13:52 Sing up Log in
IMG-LOGO

전북은행 JB문화공간, ‘EBS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의 설채현 수의사 강연

-또 하나의 가족 반려동물 천만시대를 주제로 관객과 소통

기사 작성:  김종일
- 2021년 10월 17일 12시01분
IMG
“반려동물들과의 교감과 소통이 중요합니다. 같은 언어를 쓰는 사람끼리도 소통이 안 되는데 우리와 종이 다른 동물은 더욱 노력하지 않으면 이해하기 힘들어요. 보호자들이 공부를 많이 하고 알아야 합니다

전북은행이 후원하는 JB문화공간은 지난 14일 ‘또 하나의 가족 반려동물 천만시대’라는 주제로 설채현 수의사의 강의를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설채현 수의사는 동물행동 치료와 관련, 국내 최초로 미국의 KPA(Karen Prayor Academy)의 공인 트레이너 자격증을 취득한 동물 행동치료 전문가다.

그는 ‘EBS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를 비롯한 여러 반려 동물 관련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반려동물을 위한 다양한 정보제공 및 인식 개선에 앞장서고 있다.

설채현 수의사는 “동물 행동치료도 수의학의 한 분야지만 아직 보편화되지 않은 상황에서 이와 관련해 올바른 정보와 치료법을 알리는데 주력하고 있다”며 “동물들의 문제 행동은 바로 좋아지지 않기 때문에 시간을 갖고 관찰하고 공부하면서 해결해 가야 한다”고 말했다. 

또 ‘강아지가 행복하기 위한 5가지 원칙’을 중심으로 재미있게 제대로 운동하는 것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하며 “운동을 통해 세로토닌을 방출시켜 안정감을 주고 공격성을 낮춰주는 것이 반려견들의 우울증 예방 및 치료에도 도움이 된다”고 조언했다.

강연 후에는 질의응답을 통해 반려 동물들의 평소 문제점과 의문사항에 대한 해결책을 찾아가는 시간을 가져 관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강연에 참여한 한 관객은 “평소 관심이 많았던 반려동물에 대한 주제로 알찬 강의가 진행돼 만족 한다”며 “앞으로도 좋은 프로그램에 자주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JB문화공간은 오는 30일 앙드레 탱고단과 함께하는 탱고 공연을 비롯해 11월 남궁옥분 ‘7080 콘서트’, 가수 최성수의 ‘낭만콘서트’, 12월 재즈가수 말로 콘서트, 비바체 실내악단의 송년 콘서트 등이 예정돼 있다.

/김종일 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김종일 기자의 최근기사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CAPTCHA Image [ 다른 문자 이미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