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1년12월05일 13:52 Sing up Log in
IMG-LOGO

전북은행, 새로운 개인뱅킹 앱, ‘JB뱅크’ 출시

-편리하고 안전한 인증서비스, 사용자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 제공, 큰글씨 서비스 전면 확대

기사 작성:  김종일
- 2021년 10월 13일 15시40분
IMG
전북은행은 13일 새로운 개인뱅킹 앱(App) ‘JB맹크’를 출시했다.

디지털 금융 가속화와 비대면 플랫폼 경쟁력 강화를 위해 출시한 JB뱅크는 편리하고 안전한 인증 서비스와 사용자 중심의 맞춤화 서비스 제공, 큰글씨 서비스 전면 확대 등 고객들의 편의성을 대폭 확대했다.

▲ 전북은행만의 차별화된 인증 서비스인 ‘JB모바일 인증서’를 도입했다.

해당 인증서는 간편 비밀번호 6자리와 패턴 또는 바이오인증을 결합해 사용할 수 있으며 로그인과 거래 인증수단을 다르게 설정해 보안성도 강화한 것이 특성이다.

또 고객의 서비스 이용 동선을 고려해 인증서 발급절차를 전자금융 가입 절차와 연계시켜 편의성을 획기적으로 개선했다.

▲사용자 중심의 맞춤화 서비스도 제공한다.

새롭게 개편된 메일 화면에서 고객의 대표계좌나 카드의 잔액 및 결제 대금을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개인 취향에 맞게 메인 화면에 보이는 계좌 및 카드의 순서를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며 오픈뱅킹 서비스 확대 기조에 맞춰 전북은행 계좌가 아닌 타 은행 계좌도 대표 계좌 설정이 가능하다.

▲중·장년층 고객군을 위한 큰 글씨 서비스 적용 메뉴를 전면 확대했다.

앞서 언급했던 메인화면 테마 설정에도 ‘큰글씨’ 테마 제공으로 디지털 금융 취약계층이 소외되지 않도록 심혈을 기울였다.

이외에도 반복적으로 다수에게 이체를 하는 고객들을 위하 ‘다건이체’ 신규 도입, 채널별 상품가입절차 통합화 등 기존 이용 고객의 니즈를 반영해 비대면 서비스 커버리지를 확대했다.

전북은행 관계자는 “새롭게 선보이는 JB뱅크는 단순한 디지털금융 트렌트를 쫓아가기가 아닌 고객 중심의 따뜻한 디지털 금융 실현이라는 전북은행만의 디지털 표준을 실현하기 위한 것이다”며 “앞으로 JB뱅크를 기반으로 차별화된 디지털 경쟁력 확보를 위한 혁신을 이뤄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종일 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김종일 기자의 최근기사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CAPTCHA Image [ 다른 문자 이미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