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1년04월12일 20:32 Sing up Log in
IMG-LOGO

허태웅 농촌진흥청장, 전북농기원 방문


기사 작성:  고운영
- 2021년 02월 25일 15시54분
IMG
허태웅 농촌진흥청장이 25일 전북농업기술원과 영농현장을 방문했다.

허태웅 청장은 박경숙 전북농기원장으로부터 전북 농촌진흥 주요 현안사업을 보고받고 중앙과 지방간 업무협력과 소통을 위한 시간을 가졌다.

허 청장은 전북농기술원이 최근에 개발한 벼 “십리향”, 파프리카 대과종 “미네르바레드”, 블루베리 “블루퀸“ 등 전북만의 특색있는 품종육성과 현장보급 노력에 감사를 표했다.

특히 지난해 농진청이 주관한 전국 농촌진흥사업 종합평가 ‘농촌진흥 우수 소셜미디어’ 종합경진에서 우수기관상을 수상한 것에 축하를 전했다.

허태웅 청장은 금년도 농촌진흥청은 ‘살고싶은 농촌, 삶이 행복한 농업인’을 만들기 위해 데이터 기반의 디지털 농업기술개발, 농촌 고령화와 인구감소에 대응한 청년이 돌아올 수 있는 농업기반조성, 식량자급률 향상을 위한 혁신기술을 개발·확대하는 등 K­농업기술의 전파 확산 5대 과제를 중점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올해 당면 현안인 과수 화상병 확산 방지를 위한 적기 약제 방제의 이행, 빅데이터를 활용한 스마트팜과 노지디지털 농업기술 확산을 위한 농진청과 전북도농업기술원 협력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어 전북농기원에서 지난해 추진한 성과전시물을 둘러보고 금년 전북형 디지털 농업 등 중점적으로 추진할 주요과제에 대한 업무보고를 받았고 군산 대야면에 위치한 파프리카 시험장, 김제에 소재한 ’딸기코빨강코‘ 체험교육농장을 방문해 영농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익산=고운영 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고운영 기자의 최근기사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CAPTCHA Image [ 다른 문자 이미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