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1년04월21일 20:30 Sing up Log in
IMG-LOGO

임실군,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 실시

농업인 120명 대상, 전략작목 온라인 교육 기대 이상

기사 작성:  박길수
- 2021년 02월 24일 13시38분
IMG
임실군이 새로운 농업기술과 농업인 실천 핵심 기술 보급을 위해 지난 18일부터 24일까지 농업인 120명을 대상으로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 전략작목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사과, 양봉, 복숭아, 양파 등 4개 전략작목에 대해 각 분야의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생육관리, 병해충 방제, 수확 및 저장 관리 등 체계적인 교육으로 농업인들의 소득증대와 경영개선에 기여하고자 온라인 비대면 교육으로 진행하였다.

심 민 군수는 영상을 통해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 교육을 진행하게 되었음에도 농업인들의 적극적인 참여에 감사드리며, 이번 교육이 돈 되는 농업, 행복한 농민이 되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관촌면에 사는 구자훈 씨는 “매년 사과 교육을 받으면서 영농에 큰 도움이 되었는데, 올해는 코로나19로 비대면 교육을 한다는 데 효과가 있을까 걱정을 했었는데 받고 보니 큰 도움이 되었다며, 앞으로도 수시로 비대면 교육을 실시해 줬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은 1969년 ‘겨울영농교육’이라는 명칭으로 시작되어 매년 초 농한기를 이용 새로운 농업기술을 보급하여 농업인들의 소득증대와 지역농업 발전에 큰 역할을 해 온 대표적인 농업인 교육이다.

교육에 관한 여타 궁금한 사항은 임실군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agri.imsil.go.kr)에서 확인하거나 농촌지원과 인력육성팀(063-640-2751)으로 문의하면 된다.

/임실=박길수 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박길수 기자의 최근기사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CAPTCHA Image [ 다른 문자 이미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