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1년02월26일 11:51 Sing up Log in
IMG-LOGO

군산시, 가정용 친환경 보일러 설치 지원


기사 작성:  백용규
- 2021년 01월 20일 13시12분
군산시는 미세먼지 저감 등 대기질개선을 위해 가정용 일반 보일러를 친환경인증 보일러로 설치·교체 시 보조금을 지원하는 가정용 친환경 보일러 설치를 지원한다.

이 사업은 오는 29일부터로 2021년도 1월 1일 이후 가정용 친환경 보일러로 설치·교체하는 군산시 주택소유주와 주택소유주의 위임을 받은 세입자가 그 대상이다.

지원 규모로는 일반가구는 한 대당 20만원 그리고 저소득층에게는 60만원의 설치 비용을 지원한다.

올해는 총 4억1천3백만원을 투자해 1,275대(일반 880, 저소득층 395)를 사업예산이 소진될 때까지 보조금을 지원한다.

하지만 공공기관·공공시설 및 신축건물 중 주택건설사업계획 승인대상 공동주택에 대해서는 지원대상에서 제외 된다.

신청방법은 가정용 친환경 보일러로 설치·교체를 희망하는 경우 보조금 지급 요청서 작성 이전 보일러 공급자(대리점 등)와 구매계약을 체결하여 공급자가 보조금 지급 요청서와 구비서류를 군산시에 제출하면 된다. 또한 사전에 고장 등으로 인한 긴급한 설치로 인한 경우는 구매자가 직접 제출할 수 있다.

지원 조건에 부합할 경우 신청접수 순으로 공급자에게 보조금 지급 대상으로 확정 통보하며, 통보된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군산시에 친환경(저녹스) 보일러 설치 확인서를 제출해야 한다./군산=백용규 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백용규 기자의 최근기사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CAPTCHA Image [ 다른 문자 이미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