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1년01월27일 17:46 Sing up Log in
IMG-LOGO

신영대 의원,“새만금 도약 위한 법적 근거 마련 쾌거”

국가균형발전 위한 특수상황지역에 새만금지역 포함,
새만금 스마트그린산단 국가시범단지 추진 법안, 국회 본회의 통과
새만금 발전 시책 추진, RE100 산단 조성 등 탄력

기사 작성:  강영희
- 2020년 12월 02일 16시55분
IMG
새만금지역에 국가균형발전 차원의 시책 및 스마트그린 국가시범산업단지를 추진하기 위한 법적 근거가 마련됐다.

국회 신영대(더불어민주당 군산) 의원은 새만금을 정부가 특별히 지원하는 특수상황지역에 포함하는 내용의 국가균형발전 특별법 개정안과 새만금에 스마트그린산단 국가시범단지를 추진하는 내용의 새만금사업 추진 및 지원에 관한 특별법 개정안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고 2일 밝혔다.

국가균형발전법에 따른 특수상황지역에 포함되면 국가균형발전 5개년 계획 수립 시 해당 지역의 개발촉진에 관한 사항이 계획에 포함되며, 국가균형발전 특별회계 재원을 기반시설 구축에 활용할 수 있어 군산 등 새만금 주변지역 발전에 긍정적 영향이 기대된다.

이와 함께 신 의원은 “새만금 스마트그린 국가시범산업단지 추진을 위한 새만금특별법도 국회 본회의를 통과해 새만금 RE100 산단 조성 및 확산을 위한 발판이 마련됐다”고 밝혔다.

이는 정부가 역점 추진하는 재생에너지 클러스터를 기반으로 지역에 RE100 산단을 조성하고 대규모 기업 투자를 유치하는 계획은 신영대 의원이 줄곧 추진해왔던 일이다.

최근 체결된 2.1조원 규모의 SK 투자협약 등 투자형 사업도 새만금지역의 투자 활성화를 위해 신 의원이 줄곧 주장해온 방식으로 신 의원은 기획단계부터 사업추진을 담보하고 실행력을 높이는 방안의 필요성을 꾸준히 제기해온 바 있다.

신영대 의원은 “새만금 도약을 위한 법적 근거가 마련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면서도 “군산 새만금지역에 RE100 산단 조성 및 기업 유치가 성공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서울 = 강영희기자 kang@sjbnews.com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강영희 기자의 최근기사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CAPTCHA Image [ 다른 문자 이미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