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1년01월21일 19:48 Sing up Log in
IMG-LOGO

정읍시, ‘내장산 자연휴양림’실시설계 용역 보고

숲속의 집 11동, 산림 모험·체험 시설 2종 확정

기사 작성:  박기수
- 2020년 11월 25일 17시00분
IMG
정읍시는 지난 8월 지정 고시된 내장산 자연휴양림의 내실 있는 조성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지난 24일 ‘내장산 자연휴양림’ 용역 보고회를 열었다.

이날 보고회는 유진섭 시장을 비롯한 관련 업체와 공무원 등 8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년부터 계획하고 행정절차를 진행해 왔던 내장산 자연휴양림 조성 실시설계안을 확정하기 위해 마련됐다.

보고회에서 유 시장은 내장산과 용산호를 조망할 수 있는 시설물 배치와 단체 관광객 수용 가능한 시설 규모 산정, 야간 야생동물 피해 방지 시설 도입 등을 당부했다.

내장산 자연휴양림은 자연휴양림의 기본요소를 충족시키면서 최근의 트렌드에 부응할 수 있는 휴양림 조성을 목표로 한다.

산림휴양지구와 산림보전지구, 산림체험 및 교육지구로 조성되며, 풀빌라를 비롯한 숲속의 집 11동과 국내 최초 산림 모험·체험시설인 e-랩터 코스터, 에코라이더 등이 조성될 예정이다.

시는 자연휴양림 내 도입 시설이 설치되면 용산호 주변 생태공원과 음악분수 등 위락시설과 시너지효과가 극대화돼 정읍 대표 관광지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특히, 주변 개발 여건과 연계할 수 있는 입지 조건을 가지고 있어 시민과 관광객들의 체류시간 연장, 소비증대 효과를 통해 지역경제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유진섭 시장은 “산림 생태를 보전하면서 휴양과 레포츠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산림문화 공간을 조성해 시민 휴양은 물론 삶의 활력을 제공하는 멋진 장소를 조성할 계획”이라고 말했다./정읍=박기수 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박기수 기자의 최근기사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CAPTCHA Image [ 다른 문자 이미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