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0년10월21일18시43분( Wednesday ) Sing up Log in
IMG-LOGO

남원 동충동, 통합사례관리 주거환경 개선


기사 작성:  박영규
- 2020년 09월 22일 15시08분
IMG
남원시 동충동행정복지센터가 통합사례관리 주거환경개선사업을 통해 취약계층의 주거복지를 향상시켜 나가고 있다.

통합사례관리 주거환경개선사업은 취약계층 중 사례관리대상자로 선정된 가구의 열악한 주거환경을 개선해주는 사업으로, 이번에는 지적장애인가구의 천장도배를 지원했다.

특히 이번 지원은 대상가구가 지적장애가 심한 어머니와 아들이 함께 살고 있지만 생활이 어려워 찢어진 천장도배를 새로 할 수가 없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태였다.

처음에 대상 가구는 도움을 거부했지만, 사연을 전해들은 동충동 맞춤복지팀이 대상가구를 사례관리자로 지정하고 상담과 설득을 통해 사업을 완료할 수 있었다.

동충동은 주거개선사업 이외에도 냉장고와 전기밥솥을 전달해 따뜻한 온정을 전했다.

황금숙 동충동장은 “이번 사업 시행으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가구들에게 열악한 주거환경을 개선시켜줄 수 있어 큰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소외된 주민들에게 맞춤형복지서비스를 제공해 삶의 질을 높이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남원=박영규 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박영규 기자의 최근기사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CAPTCHA Image [ 다른 문자 이미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