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0년10월25일16시20분( Sunday ) Sing up Log in
IMG-LOGO

전주꿈드림청소년단, 정책제안 2년 연속 수상


기사 작성:  권동혁
- 2020년 09월 14일 16시51분
IMG
전주의 학교 밖 청소년들이 전북 청소년 정책을 개선할 아이디어를 겨루는 대회에서 2년 연속 수상의 성과를 거뒀다.

14일 전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제6기 전주시 꿈드림청소년단이 최근 전북청소년활동진흥센터이 주관한 ‘2020 전라북도 청소년 정책 제안대회’에서 본선에 진출해 전라북도청소년단체협의회장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전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가 운영하는 전주시 꿈드림청소년단은 학교 밖 청소년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정책을 발굴·시행·평가하는 과정에 참여하는 청소년 단체로 2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꿈드림청소년단은 전북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지원되고 있는 ‘밖꿈 교통카드’의 문제점을 개선하고 확대하는 방안을 발표해 호평을 받았다.

단체는 교통카드 기능만 탑재된 밖꿈 교통카드를 교통비와 식비, 도서 구매나 영화관람 등에 폭넓게 사용할 수 있는 ‘통합형 복지카드(가칭 틔움카드)’로 사용처를 넓혀줄 것을 제안했다.

서지원 단장은 “기존처럼 급식비와 교통비를 분리해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보다는 통합형 카드로 제공하면 학교 밖 청소년들의 이용 만족도가 훨씬 높아질 것으로 생각해 제안하게 됐다”면서 “사회와 소통하고 학습을 통해 자립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원받을 수 있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정혜선 센터장은 “학교 밖 청소년들이 지역사회를 변화시키기 위한 목소리를 냄으로써 학교 밖 청소년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도 개선돼 나갈 것”이라며 “센터에서 펼치고 있는 긍정적인 경험들이 사회생활에 있어 밑거름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권동혁 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권동혁 기자의 최근기사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CAPTCHA Image [ 다른 문자 이미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