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0년09월17일19시13분( Thursday ) Sing up Log in
IMG-LOGO

무주읍 재활용품 교환사업 추진 만전


기사 작성:  이형열
- 2020년 06월 03일 13시10분
IMG
무주읍이 재활용품 교환사업 추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무주읍행정복지센터는 5월말까지 종이팩 수거 실적이 600kg으로 최근 2년간 연말 실적을 넘어 섰다고 밝혔다.

재활용품 교환사업은 일상 속에서 폐기물 재활용을 실천해 환경오염을 줄이기 위한 것으로 무주읍을 비롯해 읍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주민들이 수집해 온 재활용품을 새 건전지나 화장지로 교환해 주고 있다.

폐건전지 20개는 건전지 2개입 1세트, 10개는 화장지 1롤로 보상하며 종이팩 200ml 50개, 500ml 20개, 1000ml 10개는 모두 화장지 1롤로 교환해 준다.

무주읍은 주민들의 동참율을 높이고 재활용품 수거량을 늘리기 위해 지난 3월부터 읍내권 주요 아파트와 학교, 우유를 많이 이용하는 커피숍, 제과점 등을 돌며 캠페인을 전개하고 관련 내용을 담은 자체 홍보물을 제작, 주민들에게 배포했다.

특히 행정복지센터는 홍보 전광판을 활용해 널리 알리는 등 지속적인 계도 활동을 펼치고 있다.

무주읍행정복지센터 이종현 읍장은“무주가 반딧불이가 살아 숨 쉬는 친환경 고장이라는 사명감과 자긍심으로 환경을 살리는 일에 앞장서고 있다”며“주민 모두 환경 지킴이로서 생활 속 실천에 동참하고 더불어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재활용품 교환사업 홍보 및 추진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무주읍행정복지센터 개발팀 오상희 팀장은“종이팩의 경우 100% 천연 펄프로 만들어 고급화장지로 재활용도 가능하지만 대부분 일반 종이류와 함께 혼합 배출돼 재활용까지 가지 못하는 경우가 있다”며“다 쓰신 종이팩은 펼쳐서 헹궈 말리고 잘 묶어서 행정복지센터로 가져와 새 화장지로 바꿔 가시고 환경과 자원을 살리는 일에 동참하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무주=이형열 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형열 기자의 최근기사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CAPTCHA Image [ 다른 문자 이미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