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기사 작성:  박은희
- 2025년 06월 17일 07시37분

교육·교통·힐링까지 갖춘 신흥 주거타운 ‘이천 부발역 에피트’ 눈길



IMG
사진 = 이천 부발역 에피트 제공



새 정부의 재개발·재건축 규제 완화 및 도심공공주택 복합사업 확대 기조 속에 분양 시장 전반적분위기가 점차 호전되고 있다. 수도권과 가까운 입지에 안정적 생활 인프라까지 갖춘 단지들이 특히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이천 부발역 에피트’가 지역 내 새로운 중심 주거지로 급부상 중이다.

해당 단지는 약 1만 세대의 신주거 타운 중심부에 조성됐다. SK하이닉스 맞은편에 위치한 최고 35층의 초고층 아파트로, 이천 지역 내 10년만에 공급되는 신규 단지라는 상징성과 희소성을 갖추며 랜드마크 입지를 선점했다고 평가받는다.

‘이천 부발역 에피트’는 지하 4층~지상 최고 35층, 7개 동에 아파트 671세대와 오피스텔 32실로 구성됐다. 아파트 전체 세대는 실수요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84㎡(전용면적 기준)이며, 세대당 1.4대 이상의 넉넉한 주차공간을 확보했다.

교통입지도 훌륭하다. 길 건너편에 SK하이닉스가 위치해 직주근접 입지를 자랑하며, 도보로 부발역 이용이 가능해 판교, 강남 등 서울과의 접근성도 우수하다. 경강선, KTX중부내륙선, 영동고속도로를 비롯해 GTX-D, 동탄·평택 부발선 추진 등 광역교통 개발호재까지 예정되어 있다.

교육 특화 단지로의 경쟁력도 갖췄다. 전국 최초로 서울대 기술지주 자회사 ‘앱티마이저’와 협약을 맺은 에듀 프리미엄 단지로, 자녀 대상 AI 진로 적성검사, 서울대 멘토링, 4차 산업 체험교육 등을 제공한다. 학부모를 대상으로 자녀 진로 설계 특강도 제공되며, 이천 지역 내 경기도 미래형과학고 4개 지정, 농어촌특별전형과 교육특화 프로그램 등이 제공되어 프리미엄 교육 환경을 누린다.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로 채광과 조망을 극대화했으며, 지상에 차량이 없는 공원형 단지로 안전한 동선을 갖춘다. 또한 단지 바로 앞 약 400 평 규모의 대형 공원이 위치하고 입주민을 위한 커뮤니티 시설과 VIP 라이프 서비스를 제공한다.

피트니스센터, 실내골프연습장, 작은도서관, 어린이집, 다함께 돌봄센터, 경로당 등의 고품격 커뮤니티 공간에서 여가를 실현할 수 있다. 또한 헬퍼, 하우스키핑, 방문세차, 리무진, 택배 예약 등의 호텔식 컨시어지 서비스와 항공권·요트 예약부터 병원 진료, 하우스키핑, 리무진 예약 등의 VIP 비서 서비스도 제공한다.

삼성·LG 스마트가전 연동, 홈투카/카투홈, AI 음성인식 제어가 가능한 홈 IoT 시스템, 에너지 절약을 위한 통합스위치, 1등급 보일러, 안면인식 출입 시스템 등 최첨단 스마트 시스템도 적용돼 기술과 편의가 결합된 미래형 아파트의 기준을 제시한다.

분양 관계자는 “‘이천 부발역 에피트’는 입지, 상품, 서비스, 미래가치 모든 면에서 이천의 주거 수준을 한 차원 끌어올릴 단지로 기다렸던 이천의 새 삶을 프리미엄으로 완성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현재 임의공급 예정으로 관련 정책 개정안에 따라 유주택자 및 무주택자도 신청 가능하다”고 말했다./박은희 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지면 : 2025-06-18     17면

http://sjbnews.com/8526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