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밑지방재배치, 이제는 절개 없이 ‘앙코르 레이저’로
사회생활을 하다 보면 첫인상에서 좋은 인상을 남기기 위해 다양한 시술을 고려하게 된다.
특히 눈은 사람의 시선이 가장 먼저 머무는 부위인 만큼, 외모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크다. 이러한 이유로 눈 주변은 시간이 지나면서 생기는 잔주름이나 눈밑 지방으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고민을 가지는 부위이기도 하다.
이때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대표적인 시술인 ’눈밑지방재배치‘는 눈 밑에 불룩하게 튀어나온 지방을 평평하게 정리하고, 주름진 부위를 개선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보다 매끄럽고 생기 있는 눈매를 만들 수 있다.
하지만 일반적인 눈밑지 절개방식의 경우 흉터 발생과 애교살 감소 등의 부작용 우려가 있어 고민이 따르기도 한다.
이러한 부작용을 줄이기 위한 대안으로 최근에는 ‘앙코르레이저’를 활용한 비절개 눈밑지방재배치 시술이 주목받고 있다. 앙코르레이저는 1.600nm 파장을 가진 CO₂계열 레이저 장비로, 피부 깊숙한 층까지 미세한 열에너지를 전달해 주름과 탄력 개선, 피부결 정리에 효과적이다. 특히, 시술 후 절개 자국이 거의 없고 회복 기간도 짧아 선호도가 높다.
앙코르레이저를 활용한 앙코르눈밑지 시술은 눈 밑에 있는 지방을 제거함과 동시에 피부 표면의 잔주름까지 함께 개선할 수 있다는 점에서 더욱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 무엇보다 기존의 눈매나 애교살의 형태를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인상을 한층 자연스럽고 부드럽게 만들 수 있는 점이 주목받고 있다.
무엇보다 앙코르레이저의 장점인 회복 기간을 단축시키면서도 효과적인 결과를 얻기 위해 시술 전 개인별 눈 밑 상태와 피부 탄력 등을 정밀하게 분석해야 하며 이와 같은 맞춤 접근 방식이 높은 환자 만족도로 이어질 수 있다.
더불어 앙코르눈밑지 시술은 의료진의 숙련도에 따라 결과 차이가 크게 나타날 수 있으므로, 풍부한 임상 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의료기관에서 받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이에 대해 안양 한나이브 성형외과는 “눈밑지방재배치 시술은 단순한 미용 목적을 넘어, 전체적인 인상 개선에 깊은 영향을 주는 만큼 해당 시술에 대한 이해와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에게 충분한 상담을 받는 것이 필요하다”며 본원에서는 “앙코르레이저를 기반으로 한 눈밑지방재배치 시술은 다수의 임상 사례와 개인 맞춤형 수술 계획을 통해 보다 안정적인 결과를 제공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양용현 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지면 : 2025-05-30 17면
http://sjbnews.com/8513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