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기사 작성:  박영규
- 2025년 05월 14일 15시20분

남원시, 어린이 안전체험교실 운영

남원종합스포츠타운 일원서 16일부터 2일간


남원시는 16일부터 2일간 남원종합스포츠타운 일원에서 어린이 안전체험교실을 운영한다.

‘찾아가는 안전체험교실’은 행정안전부가 안전체험시설이 부족한 지역의 교육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어린이들의 안전의식 제고 및 안전사고 대응 능력을 향상하기 위해 운영하는 사업이다.

이번 안전체험교실은 관내 미취학 아동, 초등학생 등 2,000여명을 대상으로 2일간 매일 오전 10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된다.

안전체험교실은 보행안전, 교통안전, 승강기 안전 체험 등 14개 프로그램을 한 자리에서 체험할 수 있는 종합 안전 체험교육 방식으로 운영될 예정이며, 체육관 실내존에서는 △비상구대피, △감염안전, △수상안전, △킥보드안전, △보행안전, △소화기 체험, △신변안전, △식품안전, △심폐소생술, △재난예방VR안전 부스를 운영하며, 실외존인 광장에서는 △완강기 체험, △투척용 소화기, △승강기 안전체험, △교통안전 등 이동식 체험 차량이 배치돼 재난·재해 안전체험 교육으로 진행된다.

시는 이번 체험교실 운영을 위해 사전 홍보로 각 학교 학생들의 참여를 유도하고,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 단위는 사전 신청 없어도 언제든 방문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시 관계자는 “어린이들이 일상생활 속 사고에 자연스럽게 대처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으로 유익한 체험이 될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어린이 등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남원=박영규 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지면 : 2025-05-15     14면

http://sjbnews.com/8499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