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기사 작성:  김상훈
- 2025년 04월 23일 15시21분

사회서비스 관리자 역량↑ '모두의 우리학교 3기' 성료



전북특별자치도사회서비스원(원장 서양열)이 운영한 중간관리자 대상 전문 교육 ‘모두의 우리학교 3기’가 높은 출석률과 만족도를 기록하며 마무리됐다.

이번 교육은 지난달 27일부터 이달 17일까지 매주 목요일 4회에 걸쳐 진행됐다. 선착순 신청자 20명 중 19명이 전 과정을 수료해 95%의 출석률을 보였다.

과정은 사회서비스 제공기관의 중간관리자가 갖춰야 할 조직 성공요인 6가지를 중심으로, 팀워크와 의사소통 방식 점검, 개인 비전과 실천계획 수립 등 실무 중심 내용으로 구성됐다.

참가자들은 “중간관리자의 역할을 정립하는 데 도움이 됐다”, “조직의 현안을 돌아보고 개선점을 고민할 수 있었다”, “다른 기관과의 경험을 공유할 수 있어 유익했다” 등의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특히 현장에서 바로 활용 가능한 실용적 내용과 기관 간 네트워크 형성이 높은 만족도로 이어졌다는 평가다.

서양열 원장은 “이번 교육이 중간관리자들의 역할 인식과 협업 역량 강화에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하반기에는 ‘우리학교 4기’를 포함해 리더십 교육을 지속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전북사회서비스원은 오는 5월 8일과 6월 5일, 신규직원부터 중간관리자까지 참여할 수 있는 ‘모두의 배움터’ 교육을 2회기로 운영할 예정이며, 현재 참가자를 모집 중이다. /김상훈 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지면 : 2025-04-24     6면

http://sjbnews.com/8481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