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기사 작성:  양용현
- 2024년 07월 23일 13시58분

국밥·수육 창업 프랜차이즈 '달래해장', 소자본 업종변경창업 지원



IMG
국밥·수육 프랜차이즈 '달래해장'은 업싸이클링 방식의 소자본 업종변경창업을 적극 지원한다고 밝혔다.

브랜드 관계자는 "현재 운영중인 식당, 주점 등을 업종변경창업 하거나 기존 요식업 매장을 인수하여 달래해장 가맹점을 오픈하는 경우에 인테리어를 철거하지 않고 기존 홀 및 주방기기를 그대로 활용하여 업종변경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며 "디자인, 설계, 시방서 모두 무료 제공하여 소자본창업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달래해장은 해장국, 소고기 수육 전문 식당 브랜드로 갈비수육의 제조방법 및 그에 따른 갈비수육(특허 제 10-2516554호), 소한마리탕 제조방법 및 그에 따른 소한마리탕(특허 제 10-2516552호) 등 2종류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대표메뉴 이외에 소불고기뚝배기, 한우육회비빔밥, 순살가득탕국, 얼큰육칼 등 식사메뉴와 매운갈비찜, 전골, 전 종류 등 술 안주 메뉴라인을 갖추고 있다.

지난 2022년, 달래해장 강남 신사점이 tvN '줄 서는 식당' 25회에 소개되면서 전국적으로 인지도가 상승했으며 같은 해에 '포브스코리아 프랜차이즈 어워즈'에서 해장국 전문점 부문 대상을 수상한바 있다.

한편 기존 고기집, 콩나물국밥집, 설렁탕집에서 달래해장으로 업종변경한 후 매출이 급증한 가맹점들이 다수이며 업종변경한 가맹점주들은 달래해장만의 독자적인 메뉴경쟁력에 주목한다는 것이 브랜드측의 설명이다.

달래해장 관계자는 "식사 및 해장 목적의 방문 이외에 저녁 시간에 수육을 비롯한 다양한 안주와 함께 음주를 즐기는 고객들의 방문이 이어져 안정적인 매출이 발생하는 구조"라며 "기존 고깃집을 업종변경한 가맹점의 경우 일 평균매출 100만원에서 일 최고매출 570만원으로 5배 이상 상승한 사례도 있다"고 말했다.

이어 "설렁탕, 순대국, 뼈해장국, 육개장 등 국밥집을 비롯해 음식점, 주점 등 타 요식업을 운영중인 사장님들이나 소자본으로 요식업창업을 계획하는 예비 창업자들은 언제든지 문의주시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달래해장은 가을 시즌에 맞춰 오픈을 앞둔 가맹점들이 다수 대기중으로 내달 잠실장미점, 을지로점이 오픈 예정이며 9월 천안두정점이 오픈 예정되어 있다. /양용현 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지면 : 2024-07-24     17면

http://sjbnews.com/8225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