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기사 작성:  박상래
- 2024년 07월 21일 15시12분

전북특별자치도경제통상진흥원, 제로투원파트너스와 IR 컨설턴트 자격증 취득 교육과정 진행



전북특별자치도경제통상진흥원(이하 경진원)이 엑셀러레이터 기업 제로투원파트너스(대표 김경태), 전북대학교 MOT학과와 함께 IR 컨설턴트 자격증 취득 교육 과정을 진행한다고 지난 19일 밝혔다.

IR컨설턴트 자격증 취득 교육 과정은 자금조달 전략 수립 및 기업 분석 능력 향상을 필요로 하는 스타트업 및 소기업 종사자, 창업보육기관 등을 대상으로 자격증 및 수료증을 발급하는 자격증 취득 교육이다.

이번 교육 과정은 IR 작성 및 스타트업 기업 ESG 등의 커리큘럼으로 진행되며, 창업지원 기관은 보육 현업에서 스타트업 기업 지원 또는 평가 역량을 기를 수 있다.

교육을 주관하는 ‘제로투원파트너스’는 초기 스타트업에 주로 투자하는 엑셀러레이터로, 혁신적인 기술과 아이디어를 가진 스타트업의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스타트업의 투자유치가 원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IR 컨설턴트 육성과 역량 강화에 꾸준히 기여하고 있는 기업이다.

지난 19일과 26일 양일간 진행될 'IR 컨설턴트 18기 전북권 교육 과정'은 경진원, 전북대학교 MOT학과,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 전북콘텐츠융합진흥원 기관의 임직원이 참여하며, 도내 중소기업·스타트업, 초기창업 기업 지원 및 IR 컨설턴트 역량강화를 위한 자격증 취득 교육이 진행된다.

제로투원파트너스 관계자는 “전북대학교와 경상대학교에서 IR 컨설턴트 교육 과정을 진행했었고 이번에는 전북경진원, 전북대학교와 다시 한번 전북권에서 교육을 진행하게 되었다.”고 “이번 교육 과정을 시작으로 더 많은 기관과의 협업이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경진원 윤여봉 원장은 “이번 IR 컨설턴트 자격증 취득을 통해 임직원들의 전문 컨설턴트로서 역량 강화와 도내 기업 지원 다각화를 모색해 전북 경제의 혁신 성장과 경제 활성화를 선도하는 기관의 역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박상래 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지면 : 2024-07-22     4면

http://sjbnews.com/8223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