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창창한 창업스쿨 사업 교육생 모집
전북특별자치도가 주최하고 캠틱종합기술원(원장 노상흡)이 주관하는 ‘2024 창창한 창업스쿨사업’에서 5월 27일부터 오는 6월 21일까지 약 한달 간 교육생을 모집한다.
‘2024 창창한 창업스쿨사업’은 체계적인 단계별 교육을 통해 준비된 기술창업자 및 미래창업자를 양성하고 전북특별자치도 내 다양한 기술창업분야의 우수한 창업 아이디어 및 아이템 발굴을 활성화하기 위한 창업지원 프로그램이다.
지원대상은 바이오·헬스케어, 드론·모빌리티, 탄소·복합소재, 일반제조의 주력분야 및 지역사업과 연계한 기술 아이디어(아이템)를 보유하고 있는 전북특별자치도 내 거주 또는 재학 중인 예비창업자(대학생, 대학원생, 일반인 등) 및 이종업종 창업예정자로, 사업공고일 이전 미창업자이거나 한국표준산업분류의 세분류(4자리) 기준으로 기존에 창업한 업종과 다른 업종으로 창업하는 경우 신청이 가능하다.
교육생은 총 3단계 80시간의 온·오프라인 교육과정을 이수하면서 창업기초실무, 비즈니스모델 고도화, 최소요건제품 제작 및 시장검증, IR교육 및 컨설팅, 선배창업가와 네트워크, 사업화 연계 등을 지원받는다.
1단계 기본교육은 요건검토와 서류평가를 통과한 총 40명의 교육생을 대상으로 기업가정신, 창업기초실무, 아이디어 고도화, 비즈니스모델 설계 등의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교육 수료 시 2024 도전! 아이디어리그(경진대회) 서류가점(5점)과 차년도 캠틱종합기술원 창업지원사업 서류가점(5점)의 혜택이 주어진다.
2단계 실습 및 심화교육은 1단계 기본교육을 수료한 교육생 중 사업계획서와 인터뷰평가를 통해 선발된 20명을 대상으로 린스타트업 시장검증, BM고도화, 제조창업 현장탐방 등의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최소요건제품(MVP) 제작을 위한 지원금도 최대 400만원까지 지원한다. 또한, 2단계 교육 수료생은 2024 도전! 아이디어리그(경진대회) 서류면제와 차년도 캠틱종합기술원 창업지원사업 서류면제 혜택이 주어진다.
3단계 교육은 2단계 교육을 수료한 교육생 중 사업계획서와 발표평가를 통해 선발된 10명을 대상으로 투자 밸류 측정법, 투자 로드맵 수립, 데모데이 등의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전문가 연계를 통해 IR피치덱 컨설팅 및 제작을 지원한다. 3단계 교육 수료생은 캠틱종합기술원 입주심사(지원 시) 가점 혜택과 전문VC, AC연계 직, 간접 투자유치 지원의 혜택이 주어진다.
참여를 희망하는 예비창업자는 캠틱종합기술원 홈페이지 공고란에 신청서 및 사업계획서 양식을 내려 받아 작성한 후 담당자 이메일로 6월 21일 금요일 오후 6시까지 제출하면 된다.
캠틱종합기술원 문민정 본부장은 “창창한 창업스쿨은 창업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필요한 모든 단계를 경험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구성된 지원사업”이라며, “캠틱종합기술원은 앞으로도 도내 창업 활성화를 위해 창업이 준비된 누구나 언제든지 찾을 수 있는 창업허브의 역할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양용현 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지면 : 2024-05-29 17면
http://sjbnews.com/8169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