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기사 작성:  고병하
- 2024년 04월 03일 14시39분

부안군, 오리정로 공영주차장 연내 완공



IMG
부안군이 지역 교통 문제를 해소하고 도심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오리정로 공영주차장을 연내에 완공할 예정이다.

오리정로 공영주차장 조성사업은 지역 주민과 관광객의 편의를 증진하고 도심 교통 체증을 완화하기 위해 추진됐다.

오리정로 공영주차장은 총 3억원의 예산을 투자해 2102㎡의 면적에 총 58대의 차량을 수용할 수 있는 규모로 조성되며 이중 장애인용 주차구역 2대, 여성전용 주차구역 5대, 전기차 충전 시설이 갖춰진 주차구역 4대, 일반 주차구역 47대로 구성된다.

군은 상습적으로 교통 혼잡과 불법 주정차로 인한 민원이 지속적으로 제기되고 있어 이를 해소하고자 오리정로 공영주차장 조성을 진행했다.

이에 따라 오리정로 공영주차장 조성사업은 도심 지역의 교통 문제를 해결하고 도심 환경을 개선해 지역경제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오리정로 공영주차장이 들어서는 지역은 평소 불법 주정차로 인한 교통 혼잡이 심각한 곳으로 알려져 있으며 이번 공영주차장의 완공으로 인해 교통 체증 문제를 완화하고 도심 환경을 개선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군 관계자는 “오리정로 공영주차장 완공으로 지역 주민들의 민원이 해소되고 쾌적한 교통환경 조성을 통한 교통 편의성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부안=고병하 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지면 : 2024-04-04     9면

http://sjbnews.com/8117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