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아재단, ‘Pleasure’와 업무협약…“암호화폐 시장에 해외펀드 상품 결합”
다이아재단이 AI를 활용한 해외펀드 가운데 가장 큰 규모의 기업인 Pleasure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다이아재단은 현재 다이아 컴퍼니(DIA Company)를 통해 DIA 코인을 발행하고 있는 플랫폼이다. DIA 코인은 전 세계 해외펀드 상품에 투자하여 높은 수익을 얻고, 일부 수익을 투자자에게 돌려줌으로써 월 4% 및 연 48% 이상의 수익을 제공하는 해외펀드 투자 플랫폼이다.
이와 같은 다이아재단은 최근 해외주식 상품 및 해외펀드 상품에 최초로 AI 기술을 이용한 것은 물론 AI를 활용한 해외펀드 가운데 가장 큰 규모의 기업인 Pleasure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해외펀드 상품 발굴 및 운용 등에 대한 내용을 상호 협의했다.
다이아재단은 투자가 실패할 경우 모든 투자금을 투자자에게 반환할 것을 약속하고 있는 플랫폼이다. 또 투자자는 해외 투자 상품 통계를 블록체인으로 쉽게 추적할 수 있기 때문에 신뢰도가 높다.
다이아재단 관계자는 “이번에 업무협약을 맺은 Pleasure는 최초로 AI 기술을 활용하여 해외주식 상품 및 해외펀드 상품을 선보이고 있는 곳”이라면서 “특히 AI 펀드 중에서도 가장 규모가 큰 곳인 만큼 당사와 업무협약을 통해 발휘할 시너지가 기대된다”고 소감을 밝혔다. /양지연 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지면 : 2024-01-31 17면
http://sjbnews.com/8056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