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하면 소비한다" 휘트니스 클럽의 백화점 집객 효과 조명

'리조트피플(RESORT PEOPLE)'이 입점 확대를 추진하며 성과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한 공간에서 머물고 즐기며 쉴 수 있는 공간을 조성하며 백화점 업종들과 시너치 창출을 나타내고 있기 때문이다.
리조트피플 브랜드는 리조트휘트니스(RESORT FITNESS), 리조트랩(RESORT LAB) 등을 보유하고 있다.
리조트 휘트니스는 '재미있게 운동하거나 편안히 쉴 수 있는 공간'이란 슬로건을 내세우는 것이 특징이다. 특급 호텔과 비교해도 뒤떨어지지 않는 고급스러운 시설, 이탈리아·미국 등의 명품 브랜드 운동기구 등을 갖춰 고객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리조트휘트니스는 단순히 운동을 하는 공간에서 탈피하여 편안히 쉴 수 있는 공간을 모토로 하고 있다. 프리미엄 복합문화공간으로 휘트니스 존, 힐링 존, 릴렉스 존 등 다채로운 공간 구성을 설계한 면이 돋보인다.
힐링 존에는 사우나 및 스파 시설이, 릴렉스 존에는 테라피 및 안마의자 시설이 갖춰져 있다. 여기에 합리적인 회원권 금액으로 프리미엄 혜택을 선보이고 있다.
리조트랩은 진정한 쉼에 대해 연구하는 휴양 연구소다. 휴양지라는 공간에서 심신을 재충전하고 온전한 휴식을 느낄 수 있도록 마련된 공간이다. 이 공간에서는 심신 건강을 위한 모든 운동, 수련, 예술 활동을 다양하게 누릴 수 있다. 요가, 명상, 필라테스, 테라피, 사운드힐링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을 모두 경험하며 만족도를 높이는 것이 핵심이다.
리조트피플은 차별화된 경쟁력을 바탕으로 앵커 테넌트 효과의 키포인트로 떠오르고 있다. 무엇보다 운동하고 편안하게 휴식을 취하면 결국 소비한다는 경영 이념을 가지고 있다. 한 예로 운동 후 허기가 져 식사를 하고자 하는 고객, 스포츠 용품을 구매하고자 하는 고객, 휴식 후 심리적 안정을 느끼며 여유롭게 쇼핑을 즐기는 고객 등을 언급할 수 있다.
이처럼 리조트피플은 기존 백화점 점포와는 달리 2030 젊은 층을 겨냥한 콘텐츠를 앞세워 젊은 소비자를 사로잡겠다는 전략이다. 백화점에 머물고 체험하며 즐길 수 있도록 하는데 초점을 맞춘다는 것이 핵심 사항이다. 이는 리조트피플의 주요 비즈니스 전략이다. 이미 대전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 목동점에 리조트피플이 입점한 가운데 우수한 집객과 효과와 비약적인 매출 기록을 나타내고 있다.
리조트피플 관계자는 "백화점에 들어서면 건물 내부로 유입되는 집객 효과가 우수할 것으로 보이는데 먼저 회원 중심의 정기적인 백화점 방문을 이끌어 입점 레스토랑, 약국, 멀티플렉스 극장, 커피숍 등 연계 매출이 강화된다는 점을 꼽을 수 있다."며 "또 복합휴식공간인 리조트피플이 입점하면서 백화점 수익 향상을 견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고 전했다. /양용현 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지면 : 2024-01-10 17면
http://sjbnews.com/8036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