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기사 작성:  박영규
- 2024년 01월 01일 14시11분

남원시의회 강인식·소태수 의원, 지방의정봉사상 수상



IMG
남원시의회 강인식, 소태수 의원이 지난달 29일 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했다.

지방의정봉사상은 전라북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가 도내 기초의회의원을 대상으로 투철한 사명감과 봉사정신으로 지방의회 및 지역사회 발전에 헌신 봉사해 타 의원에게 귀감이 되는 의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강인식 의원은 초선 시의원으로 ‘국립의학전문대학교 유치 지원 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서 국회의원·도지사 방문, 릴레이시위, 남원시민과 함께 한 대규모 국회 앞 상경집회 등을 주도하며 국립의전원법이 국회 보건복지위 전체회의에서 통과되는 데 혁혁한 공을 세웠으며, 전통시장 활성화 연구회를 조직해 전통시장의 활성화 방안 모색에 앞장서는 등 남원의 현안 과제 해결을 위한 의정활동을 활발히 전개해 왔다..

소태수 의원도 초선 시의원으로 의회 경제산업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며 농기계 종합보험 가입 여부, 구제역 백신 지원 확대 건의 등 주민 생활 안정을 위한 정책뿐만 아니라 남원시 동부권 발전사업 개편의 문제점 지적, 람천의 원활한 배수를 위한 성산보의 이전, 주민참여제도의 시행을 제안하는 5분 발언 등 민의를 대변하는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해왔다.

강인식·소태수 의원은 “시민들을 위해 당연한 일을 했을 뿐인데 이렇게 뜻 깊은 상을 받게 돼 감사하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남원시의 발전과 시민의 복리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남원=박영규 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지면 : 2024-01-02     12면

http://sjbnews.com/8029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