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기사 작성:  새전북신문
- 2022년 05월 26일 16시17분

가슴 성형, 개인의 체형과 살성 파악에 맞춰 진행해야



IMG
날씨가 따뜻해지면 옷차림이 가벼워지면서 자연스럽게 몸매가 드러나는 옷을 입기 마련이다. 특히 여성들은 몸매관리에 많은 신경을 쓰는데, 바디 실루엣이 드러나는 옷을 입는 경우 빈약한 가슴 볼륨 때문에 옷 맵시가 살아나지 않아 보정속옷 등을 이용하는 경우도 있으며, 근본적 해결을 위해 가슴 성형을 고려하는 경우도 많아졌다.

그 중 가슴 확대수술은 빈약한 가슴에 지방이나 보형물을 삽입해 볼륨감 있게 만들어주는 수술로, 대부분의 사람들은 비교적 간단한 수술이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지만, 개인마다 다른 체형을 정확하게 파악하여 그에 맞는 절개방법 및 보형물을 선택해 수술을 진행해야 한다.

일부는 가슴 사이즈와 모양에만 치중하여 보형물을 선택하는 경우가 많은데, 가슴 보형물은 보형물마다의 특성이 다 다르기 때문에 개인의 체형, 살성 등을 파악하여 나에게 알맞은 보형물을 선택해야 부작용을 최소화할 수 있다.

또한 외국인들보다 비교적 흉곽 둘레가 적은 한국인들은 체형에 적합한 보형물을 찾아야 한다. 최근, 멘토엑스트라 등의 보형물을 적용, 부드러운 촉감과 자연스러움을 높이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그러나 전술했듯,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개인마다 체형과 흉곽의 넓이, 살성 등이 다르기에 수술 전 충분한 상담과 꼼꼼한 진단은 필수이다. 또한, 안전을 위한 수술 전 검사와, 마취과 사후관리 시스템이 잘 되어있는지도 확인 해봐야한다.

도움말 : 리엔장성형외과 박덕준 원장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지면 : 2022-05-28     17면

http://sjbnews.com/7468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