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기사 작성:  박영규
- 2022년 01월 27일 16시28분

최경식 전문위원, 남원시장 출마 선언

27일 오전 남원시의회서 기자회견, 6개 분야 50개 정책비전 제시


IMG
최경식 대통령소속 자치분권위원회 전문위원(이하 전문위원)이 27일 남원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최 전문위원은 이날 오전 남원시의회 1층 회의실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남원의 많은 시민 분들께서 퇴행적 정치행태에 대한 불신과 경제에 대한 불안감을 가지고 계신다”며 “각 지자체의 무한경쟁으로 지역간 불균형은 더욱더 심화되어 가고 있고, 이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지역경제, 주민화합, 중앙인맥, 행정경험이 검증된 혁신의 적임자가 남원을 이끌어가야 한다”고 출마의 변을 밝혔다.

최 전문위원은 이와 함께 ‘시민과 함께! 시민의 힘으로! 반듯한 남원을 만들겠습니다!’라는 슬로건을 내걸며 남원발전을 위한 6대 분야 50개 정책비전을 제시했다.

주요 정책으로는 항공산업클러스터 및 단백질바이오 산업단지 조성, 남원광광 1,000만시대 창출, 각종 생활스포츠 전국대회 유치 및 문화예술 상시축제 개최, 공공의대 및 간호학과 등 관련학과 유치, 농산물 가격안정기금 100억원 조성, 정책개발과 국가 공모사업 추진을 위한 ‘정책분석실’ 신설 등이다.

최 전문위원은 “정치의 길은 시민의 뜻을 두려워하며 바른 마음과 사심 없는 공심으로 남원 지역발전과 시민을 위해 올바른 정책을 판단하고 결정해 실천하는 것”이라며 “농촌과 도시, 전통과 첨단, 자연과 사람이 함께 어울리는 자랑스러운 남원, 반듯한 남원을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남원=박영규 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지면 : 2022-01-28     8면

http://sjbnews.com/7355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