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기사 작성:  박기수
- 2020년 09월 17일 13시35분

정읍시, 민간위탁 문화시설 3개소 운영평가 결과 ‘탁월’

생활문화센터. 정읍선비문화관‘최우수’, 고택문화체험관‘우수’



IMG
정읍시가 민간위탁으로 운영 중인 문화시설이 외부 전문기관을 통한 운영평가에서 모 우수 등급 이상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시는 생활문화센터와 선비문화관, 고택문화체험관 등 3개소를 대상으로 지난 2년간의 시설 운영에 대해 운영평가를 받았다. 이번 평가는 민간위탁 운영과 관리에 대한 적정 평가를 통해 신뢰성과 투명성을 확보하고 전문성을 높이기 위함이다. 평가 결과 생활문화센터와 선비문화관은 위탁운영에 대해 최우수 등급을, 고택문화체험관은 우수 등급을 받았다. 평가 항목은 설치 운영 목적 달성 여부와 프로그램 개발, 활용도, 시설 이용 만족도, 예산집행 적정성, 시설유지관리와 인력 관리 등으로 시설 3개소는 전 분야에서 모두 우수한 성적을 낸 것으로 알려졌다.

시는 평가에서 나타난 부족한 부분은 개선 작업을 통해 향후 문화시설의 효율적이고 전문적인 위탁운영을 위한 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시 는 “민간위탁시설 운영평가에서 좋은 성적을 받아 보람이 크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체험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문화시설 이용자들의 만족도와 재방문율을 높여 모범이 되는 공공 문화시설로 운영해 나가겠다는 방침이다.

한편, 시는 민간위탁시설 3개소의 위탁 기간이 오는 12월에 만료됨에 따라 9월 중 공개입찰과 적격심사를 통해 문화시설의 민간위탁사업자를 선정할 계획이다./정읍=박기수 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지면 : 2020-09-18     9면

http://sjbnews.com/6938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