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기사 작성:  백용규
- 2020년 04월 01일 14시20분

군산근대역사박물관, 지역상권과 buy 가맹점 협약맺어

박물관 입장권 소지자 현금결재 10% , 카트결재 7%할인


군산근대역사박물관은 박물관 주변 원도심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박물관 buy 가맹점’ 협약을 꾀하고 있다.

박물관 buy 가맹점은 박물관 관람객이 입장권을 가지고 가맹점에서 소비할 경우 현금(군산사랑상품권 포함)은 10%, 카드는 7%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제도로, 가맹업체와 박물관의 협약 체결로 민·관 상생을 위해 도입했다.

특히 올해에는 지난해 55개소보다 17개소가 증가한 72개소가 박물관 buy 가맹점 운영 협약을 맺었다.

신규 등록업체는 원도심에 있는 인생극장쪽갈비, 궁전갈치찜, 군산칼국수보쌈, 아리랑수제핫도그, 김밥마루 등과 나운동 동백상가거리 한우네곱창, 포장맛차, 친구, 꽃돼지삼겹살, 아찌네, 쪽찌(나운/수송점) 등 요식업체와 카페는 원도심에 솔보, 소풍, 금강철새조망대 입구 더모닝주스가 참여했다.

또한 핸디크래프트샵, 펀빌리지협동조합, 차림문화원, 책방 등 체험공방과 방탈출카페 모던타임즈, 무녀도 해들목펜션, 건강식품 판매업체인 서진컴퍼니도 협약을 체결해 관광객이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업종이 가맹점에 등록했다.

또한 올해부터는 채만식 문학관, 3.1운동 기념관, 금강철새조망대까지 이어지는 금강권 관광시설 입장객에게도 buy 가맹점 혜택을 확대 적용해 더 많은 관광객이 혜택을 누리고 동시에 지역상권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했다.

이 신규 buy 가맹점 운영은 코로나19 차단을 위해 임시 휴관 중인 박물관 운영 재개와 동시에 시작된다.

한편, 박물관 관계자는 “박물관은 지난해 95만 명의 관광객이 방문한 군산의 대표 명소로 박물관을 찾는 관광객에게 다양한 먹거리와 체험장, 전시장, 숙박시설에 대한 정보제공과 함께 방문객 소비의 작은 불씨를 지역상권으로 연계시키고자 시행에 이르렀다”고 전했다. /군산=백용규 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지면 : 2020-04-02     12면

http://sjbnews.com/6806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