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교육지원청, 다문화 감수성과 소통 역량, 두 날개로 성장

익산 다문화·가족 소통 사업 성황리 마무리… 지역사회 공감대 확산

기사 대표 이미지

익산교육지원청이 「글로벌 감성 키우기 다다익선(多多益善)」과 「부모-자녀 의사소통 프로그램 마음 톡! 공감 톡(Talk!)」을 성공리에 마무리했다.

익산시가족센터과 협력해 추진해 온 이번 두 사업은 지난 8월부터 9월까지 총 11회기에 걸쳐 운영됐으며 다문화가정과 일반가정 학생·학부모 230여명이 함께 참여해 음악·영화·예술·놀이를 통한 문화 체험과 부모-자녀 소통 훈련 및 갈등 해결 프로그램을 경험했다.

특히, 지난 30일 마지막 회기에서는‘톡(Talk)! 톡! 콘서트’가 열려 참여 가정들이 함께 모여 사업 성과를 공유하고 다문화 이해와 가족 유대 강화를 주제로 토크와 공연을 나누며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이번 사업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6회기에 걸친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와 마음을 나누고 대화하는 법을 배울 수 있어 가정 분위기가 한층 밝아졌다”며 만족감을 표시했다.

익산시가족센터 관계자 역시“참여 가족들이 함께 웃고 소통하며 관계를 회복하는 모습을 보며 큰 보람을 느꼈다”며 향후에도 지속적인 협력의 뜻을 전했다.

정성환 교육장은 “두 사업을 통해 학생과 학부모가 서로를 이해하고 존중하는 소중한 경험을 나눴다”며“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연계해 다문화 감수성과 가족 소통 역량을 확산해 나가겠다”고 말했다./익산=고운영 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0)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