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임실군은 임실N치즈축제를 앞두고 전방위적인 이벤트를 추진하면서 최고의 축제를 기원하면서 꼭 방문하겠다는 호응이 이어지고 있다.
군은 2025 임실 방문의 해에 열리는 임실N치즈축제와 연계해 SNS 댓글 응원 이벤트와 고향사랑기부 이벤트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이달 15일부터 10월 12일까지 3주간 진행하고 있다.
군은 공식 SNS 채널(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을 통해 치즈축제를 응원하는 댓글 이벤트를 진행 중이며, 참여자 중 100명을 추첨해 임실치즈돈까스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마련했다.
지난 15일부터 진행하고 있는 2025 임실N치즈축제 댓글 응원 이벤트는 25일 현재 조회수 1만6천236회, 댓글 530개를 돌파하며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댓글에는 ‘대한민국 대표 축제 임실N치즈축제!’, ‘치즈 하면 임실, 축제하면 임실N치즈축제’, ‘풍성한 프로그램과 먹거리, 국화까지! 올해도 방문 예정!’,‘온 가족이 다 함께 즐길 수 있는 최고의 축제!’등 응원의 댓글이 빠르게 올라오며 축제에 대한 열기가 달아오르고 있다.
또한, 이벤트 기간 임실군에 10만원 이상 고향사랑기부에 참여한 사람 중 임실N치즈축제 고향사랑기부제 홍보부스를 방문하거나, 축제 현장에서 직접 기부한 기부자에게 답례품은 물론 2만8천원 상당의 ‘임실N치즈피자(L)’한판(경품)을 무료로 증정한다.
특히, 축제 현장에서 답례품으로 ‘임실엔치즈요거트 3호 세트’를 선택하면 특별 제작된 한정판 패키지‘무가당요거트·숙성치즈’ 답례품을 직접 현장에서 수령할 수 있다.
임실N치즈축제 현장 기부자는 물론 임실 고향사랑기부제에 참여했으나 답례품을 신청하지 않아 잔여 포인트가 남아있는 기부자는 모두 참여할 수 있다.
축제 현장을 찾은 관광객이 개인 SNS(인스타그램, 블로그, 페이스북 등)에 축제 인증 게시물을 올리면, 현장에서 확인 후 익월 15일 이내 1만원 상당의 커피 쿠폰을 받을 수 있다.
군은 이번 이벤트를 통해 관광객이 직접 참여하는 축제 문화를 조성하고, 지역 내 주요 관광지를 더 많이 찾을 수 있도록 유도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현장과 온라인을 아우르는 홍보 효과와 함께 관광 파급효과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심민 임실군수는 “이번 이벤트는 임실을 사랑하는 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임실N치즈축제 방문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기획됐다”며 “많은 분들이 참여해 임실군의 따뜻한 고향 사랑과 축제의 즐거움을 함께 나누시길 바란다”고 말했다./임실=박길수 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