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5년07월21일 17:48 회원가입 Log in 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IMG-LOGO

고창군 풍천장어, 미국 수출길 올랐다



기사 작성:  안병철 - 2025년 06월 02일 09시47분

IMG
고창군의 대표 수산물 ‘풍천장어’가 미국 한인 유통업체인‘한남체인’에 수출되며 미국 입맛을 사로잡는다.

이는 고창풍천장어 0.5톤(시가 2000만원 상당)이 미국 한남체인에 수출돼 향후 LA 한남체인 8개 매장에서 판매, 장어 수출은 지난 4월에 진행된 고창 농특산품 LA 판촉행사와 고창군과 한남체인 수출협약(MOU)에 따른 후속조치다.

한남체인은 연 매출 3500억원 규모의 미국 내 대표 한인 유통망으로써 이번 협약을 계기로 고창군은 장어를 비롯한 복분자주, 멜론 등 다양한 농특산물의 미국 진출을 적극 모색하고 있다.

이들은 쫀쫀한 육질과 담백한 맛, 고단백·저지방 보양식으로 알려진 풍천장어가 건강을 중시하는 현지 미국 소비자층의 수요에도 부합할 것으로 기대를 모았다.

만성수산 김덕호 대표는 “보양식인 고창 풍천장어가 미국 소비자에게 선보일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수출 확대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심덕섭 군수는 “이번 출하는 미국 수출 업무협약 이후 이뤄진 의미 있는 성과다”며 “앞으로도 고창 농수산물의 해외 진출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고창=안병철 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안병철 기자의 최근기사

Leave a Comment


카카오톡 로그인을 통해 댓글쓰기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