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5년07월23일 08:35 회원가입 Log in 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IMG-LOGO

“쓰레기에도 두 번째 역할을!” 김제시, 새로보미 축제 자원순환 부스 운영자 모집



기사 작성:  백용규 - 2025년 04월 15일 11시45분

IMG
김제시가 환경을 우선하는 시민 참여형 축제를 함께 꾸려갈 부스 운영자를 찾는다.

시는 오는 4월 9일까지 제3회 김제 자원순환 새로보미 축제에서 재활용품을 활용한 체험 부스를 운영할 참가자를 모집한다.

모집 대상 부스는 ▲기후위기의 심각성을 전달하는 자원순환존, ▲생활 속 환경보호 실천을 제안하는 새로보미존, ▲재활용품을 활용한 놀이와 체험이 가능한 노리존 등으로, 각 공간에서 자원순환을 주제로 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된다.

특히 이번 축제는 남녀노소 누구나 일상 속에서 환경을 즐겁게 실천할 수 있도록, 재활용을 통한 새로운 가치 창출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콘텐츠 중심의 부스를 중점적으로 모집한다.

부스 운영을 희망하는 개인 또는 단체는 김제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 게시판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이메일'kys0104@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정성주 김제시장은 “새로보미 축제는 시민이 함께 참여해 만들어가는 친환경 축제인 만큼, 교육, 재활용, 놀이 등 다양한 분야의 자원순환 프로그램이 구성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새로보미 축제는 쓰레기를 새로운 자원으로 바라보는 시각을 바탕으로 기획된 김제시 대표 환경축제로, 자원순환의 의미와 실천 방법을 놀이와 체험을 통한 자연스러는 전달로 매년 큰 호응을 얻고 있다./김제=백용규 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백용규 기자의 최근기사

Leave a Comment


카카오톡 로그인을 통해 댓글쓰기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