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5년05월16일 17:31 회원가입 Log in 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IMG-LOGO

고창군, 공공임대아파트 임대보증금 무이자 융자 지원



기사 작성:  안병철 - 2025년 03월 11일 09시05분

고창군이 공공임대아파트 입주자 및 입주 예정자를 대상으로 임대보증금 무이자 융자 지원사업을 시행한다.

사업은 저소득층, 혼인 신고일 기준 7년 이내 신혼부부, 만 18세~39세 미혼 청년을 대상으로 한다.

이는 2025년이후 신규 입주 예정 신혼부부의 경우 최대 5,000만원까지 지원, 계약 기간은 기본 2년이며 자녀 수에 따라 최장 10년까지 연장 가능, 이를 통해 저소득층의 주거 환경을 개선하고 신혼부부와 청년층의 주거비 부담을 덜어 안정적인 정착을 지원하는 것이 목표다.

따라서 정주 여건을 개선하고 출산율 증가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군은 고창읍, 고수면, 무장면 일원에 공공임대아파트 398세대를 공급 완료, 터미널 및 고수 산업단지에도 추가 공급을 계획하는 등 이를 통해 화재 피해자의 공공임대아파트 입주 연계, 컨테이너 거주자의 주거 상향 지원등 한층 더 발전된 주거복지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심덕섭 군수는 “높은 주거비 부담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층과 신혼부부,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군이 따뜻하고 안정적인 보금자리가 될 수 있도록 가용 가능한 모든 자원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고창=안병철 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안병철 기자의 최근기사

Leave a Comment


카카오톡 로그인을 통해 댓글쓰기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