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읍시가 2025년 관광 홍보 달력을 제작 배부해 사계절 내내 즐길 수 있는 정읍의 매력을 선보인다.
이번 달력은 정읍 관광 명소의 매력을 톡톡 튀는 일러스트로 표현해 아기자기한 디자인으로 제작됐다. 벽걸이형 2.200부와 탁상형 2.500부로 나뉘어 제작된 달력은 정읍의 관광 안내소와 유관기관 등에 배부해 관광객들의 편의를 돕는다.
달력에는 매달 정읍의 계절별 명소를 일러스트로 담아 사계절 내내 즐길 수 있는 정읍의 관광지를 소개하고 있다. 주요 관광지로는 1월 내장산 우화정 설경, 2월 쌍화차 거리, 3월 김명관 고택의 봄 풍경, 4월 정읍천 벚꽃길, 5월 동학농민혁명 유적지, 6월 월영습지와 솔티숲, 7월 피향정, 8월 정읍천 미로분수, 9월 내장산 문화광장, 10월 구절초 지방정원, 11월 내장산 단풍, 12월 만석보 쉼터 일몰 등이 포함됐다.
특히, 김명관 고택의 3월 모습은 매년 봄 탐스럽게 피어나는 영산홍이 만개한 화사한 고택 풍경을 담았고, 6월에는 월영습지와 솔티숲을 탐험하는 아이들의 모습이 신비롭고 생동감 넘치는 초록의 에너지를 전한다.
달력에는 정읍의 관광 정보를 담은 부가 콘텐츠도 포함돼 있다. 정읍사 관광 안내지도, 시티투어와 관광안내소 정보, 문화관광 해설지 현황 등 유용한 정보가 가득하다. 또한 달력 하단의 QR코드를 통해 정읍시 문화관광 홈페이지에 접속해 더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더불어, ‘내 손으로 만드는 정읍’ 페이지에서는 피향정의 연꽃이 핀 모습을 직접 만들어볼 수 있어 재미와 감동을 동시에 선사한다./정읍=박기수 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0)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