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록으로

무주군, 공공자원 공유 활성화를 위해 목록 재정비

무주군이 공공자원의 효율적인 활용과 군민 편익 증진을 위해 만전을 기하고 있다.
군은 공공개방자원 포털‘공유누리’서비스 활용을 통한 자원 이용 활성화를 위해 시설·물품 중심으로 목록을 재정비하고 온·오프라인 홍보를 강화하고 있다.
이에 군은 공공자원 개방·공유서비스 활성화 추진 계획을 수립하고 자원 목록을 정비 및 현행화 하는 등 신규 자원을 올해 중점자원 중심으로 발굴 한다.
군은 지역 내 각 시설 영상회의실과 강의실, 야외 운동기구, 교육·강좌 프로그램 등 여가 활동 및 생활 밀착 자원까지 신규 등록하는 등 주민들의 공공개방자원 이용을 용이하게 할 계획이다.
기획조정실 임병한 정책팀장은“군민 모두 공공개방자원을 보다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활용을 할 수 있도록 모든 자원을 정기적으로 현행화 할 것”이라며“공유누리 이용률을 높이기 위해 군청 누리집, SNS, 이장회보, 전광판, 반딧불소식지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한 홍보 활동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공유누리는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이 국민에게 개방하는 시설, 물품 등을 쉽고 편리하게 검색·예약하는 대국민 공공개방자원 공유서비스 포털이다.
공공자원 이용을 원하는 국민은 누구나 공유누리 누리집과 앱을 통해 검색·확인·예약할 수 있다.
/무주=이형열 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