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10회 맞이 임실N치즈축제 준비 한창

임실N치즈축제 제전위원회 임시총회 및 축제 기본계획 보고회 개최

기사 대표 이미지

임실군이 올해로 10주년을 맞는 대한민국 대표축제인 임실N치즈축제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축제 기본계획 보고회를 갖는 등 준비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군은 지난 8일 임실치즈테마크에서 심민 군수를 비롯한 제전위원, 대행사와 군 관계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임실N치즈축제 제전위원회 임시총회 및 축제 기본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올해 10주년을 맞는 축제 추진 상황과 향후 계획 등을 집중 점검하고, 차별화된 프로그램 마련과 안전 대책 등을 심도 있게 논의 했다.

특히, 이날 보고회에서는 임실N치즈축제가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한 만큼 저지종 원유를 이용한 프리미엄 숙성치즈 제작을 비롯한 황금 10돈 이벤트 개최, 임실가왕 선발대회 등 다양한 신규 프로그램에 대한 다양한 의견 등이 제시됐다.

또한 축제 성공의 일등공신인 천만송이가 넘는 국화꽃 경관도 올해도 어김없이 축제장 일대를 가득 수놓을 수 있도록 파종, 생육, 관리 등에 온 힘을 쏟기로 했다.

여기에 국화꽃 경관의 경우 올해에는 임실치즈테마파크에 조성된 유럽형 장미공원의 장미꽃과 함께 전국 관광객들에게 가을꽃 가을 향연을 선사할 수 있도록 준비에도 만전을 기하기로 했다.

군은 아울러 10주년을 맞아 많은 관광객들이 축제를 찾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축제장 각종 편의 시설 점검과 안전 대책 등 마련에도 행정력을 집중해 나가기로 했다.

이런 가운데 군은 올해 임실N치즈축제 개최 시 그동안 쌓아온 경험과 성공적 개최 등의 노하우를 살려 차별화되고 매력적인 콘텐츠를 구성해 색다른 볼거리와 체험거리 등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심 민 군수는“어느덧 임실N치즈축제가 10주년을 맞이하게 되어 감회가 새롭다”면서“치즈를 테마로 한 전국적으로 유일한 축제라는 점과 대한민국 문화관광축제로서의 명성을 이어 갈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올해 10주년을 맞는 임실N치즈축제는 오는 10월 3일부터 6일까지 4일간 임실치즈테마파크와 임실치즈마을, 임실읍 일원에서 개최된다./임실=박길수 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0)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