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5년05월15일 20:17 회원가입 Log in 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IMG-LOGO

금테크 가능한 귀금속 매입 플랫폼 골디, 제품 무료수거 이벤트 진행



기사 작성:  양용현 - 2023년 11월 30일 16시20분

IMG
비대면 귀금속 매입 플랫폼 골디에서 제품 무료수거 이벤트를 12월 말까지 진행한다.

고가의 제품을 전문으로 취급하는 안심보험택배와 계약하여 제품을 안전하게 수거한다. 분실 사고 발생 시에는 제품가 전액을 보상 받을 수 있으며, 플랫폼 개설 이후 현재까지 분실 사례가 단 한 건도 없었다고 덧붙였다.

골디는 한국금거래소 기준 금 시세를 1시간 단위로 갱신하여 고객들에게 투명하게 공개하며, 홀마크연구소 및 한국금투자신탁 등 전문성을 갖춘 업체와 협업하여 감정비, 정련비 등 금 매입 과정에서 발생하는 부대비용을 최소화했다.

특히, 개인이 보유한 금 제품으로 일종의 금테크가 가능한 MY금고 기능이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고객이 보유한 금을 즉시 현금화하는 것이 아닌, 적정한 시세에 도달할 때까지 MY금고에 예치해 두었다가 원하는 가격에 판매할 수 있는 기능이다. 단순한 귀금속 현금화를 뛰어넘어, 국제 정세에 따라 유동적으로 자산을 운용하는 금테크에 가까운 형태이다.

골디 측 관계자는 "최근 국제정세가 불안정해지면서 금 시세가 지속적으로 상승 추세에 있어, 금 제품을 현금화할 시기를 살피며 망설이는 고객들을 자주 만나볼 수 있었다"라며, "MY금고 기능을 활용한다면 원하는 시세에 도달했을 때 미리 예치해 둔 금을 활용한 금테크도 가능하다."라고 전했다.

자세한 이용 방법은 골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양용현 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양용현 기자의 최근기사

Leave a Comment


카카오톡 로그인을 통해 댓글쓰기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