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자회원가입

무주군-전북도, 여행상품 ‘무주 아웃도어 워케이션’출시

기사 대표 이미지

무주군이 전북도와 함께 일과 휴가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여행상품‘무주 아웃도어 워케이션’을 출시했다.

이번 상품은 설천면에 위치한 태권도원, 나봄리조트, 무주덕유산리조트에 머물 수 있는 3가지 패키지다.

체험을 주제로 한 태권도원에서는 태권도 공연과 모노레일 이용이 포함됐으며 힐링을 테마로 한 나봄리조트에서는 서핑을 즐길 수 있는 실내 수영장과 사우나를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체험과 힐링 코스로 구성된 무주덕유산리조트 패키지는 덕유산 곤돌라와 골프장 이용이 옵션이다.

이들 패키지 상품에서는 업무공간으로 태권도원 도약센터 카페와 나봄리조트 나봄카페테리아, 덕유산리조트 설천하우스가 각각 제공되며 인근 음식점(원조할매보쌈, 원조 전주맛집 등)과 카페(커피마마, 아딸카페 등) 이용 시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관광진흥과 관광정책팀 배점옥 팀장은“올해 전북 워케이션 사업의 지정 사업과 공모 사업에 선정돼 사업 추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며“지역소멸 위기 속에서 체류형 관광객과 관계 인구를 늘려 지역경제와 관광산업에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무주 아웃도어 워케이션 상품은 4대 보험에 가입한 직장인과 개인사업자, 특수고용노동자 등이 구매할 수 있다.

상품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무주워케이션 홈페이지(www.mujuworkation.co.kr/)를 검색하거나 ㈜블루프로그(032-715-5633)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워케이션(workcation)은 일(work)과 휴가(vacation)의 합성어로 일을 하면서 동시에 휴가를 즐기는 근무 형태를 의미하며 코로나19 이후 재택·원격 근무가 활성화 되면서 새로운 기업문화로 각광 받고 있다.

군은 지난 9월에도 무주덕유산리조트와 함께 하는 산악형 워케이션과 캠핑카를 활용한 산악형 워케이션 무주 차놀자 등 상품을 출시했다.

/무주=이형열 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