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고해상도 마킹기 TIJ Elfin E1S (사진=주식회사 베스트마킹 제공)
국내 최대 TIJ 산업용 마킹기 전문기업인 ㈜베스트마킹이 고해상도 마킹기와 휴대용 마킹기 라인의 다양성과 전문성을 선보이고 있다.
㈜베스트마킹(이하 베스트마킹)에서 최근에 선보인 고해상도 마킹기인 ‘E series’는 HP TIJ 2.5 카트리지 기술을 기반으로 제작되었으며, 화면 터치 방식이 적용되어 사용자가 손쉽게 메세지 입력이 가능하다는 것이 특징이다.
소문자(2mm)부터 대문자(76mm)까지 자유롭게 선택하여 제조일자, 일련번호, 바코드, 이미지 등 다양한 제품 정보를 고해상도로 직접 인쇄할 수 있다.
‘E series’ 잉크젯 마킹기는 풀 메탈 디자인과 함께 카트리지 보호 커버를 적용하여 내구성과 방진에 대비할 수 있는 다양한 프리미엄 기술의 집약체이기도 하다.
베스트마킹 대표(안용석)은 최대 600DPI 이상의 선명한 고해상도 마킹을 통해 소비자의 만족을 도와주는 것이 가장 큰 목적임을 밝혔다.

▲ 휴대용 마킹기 TIJ V1H 1인치 (사진=주식회사 베스트마킹 제공)
핸드형 무선 타입이 특징인 ‘V series’ 휴대용 마킹기는 신속하고도 다양한 다품종 제조공정에 특히 적합한 포터블 마킹기이며, 바코드 스캐너와 함께 와이파이 데이터 전송 기반의 제품까지 선보이며 제조, 유통, 물류 산업에 차별화된 편의를 제공하는 마킹기이다.
‘V series’ 휴대용 마킹기는 간편한 터치 조작과 윈도우 기반의 직관적인 인터페이스가 특징으로, 처음 마킹기를 이용하는 사람도 빠른 시일 내에 사용법을 터득할 수 있다. 베스트마킹 고객사 직원은 ‘10분 교육으로 사용이 가능한 정도’ 라며 높은 접근성을 강조했다. 산업용 마킹기는 어렵다는 편견을 깨고 제조공정 마킹에 대한 일반인의 접근성을 더한 제품이기도 하다.
베스트마킹 관계자는 “모든 산업용 마킹기는 기기 안전성과 더불어 성능에 대한 엄격한 테스트를 거쳐 제작된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서 “잔고장 없이 안정적인 출력과 24시간 가동에도 문제없는 내구성, 작업자 사용의 편리성과 유지 및 보수의 간편성 등 양산현장에서 누구나 편리하고 효율적이게 사용 가능한 마킹기만을 선보이는 것이 베스트마킹의 이념”이라고 덧붙였다.
베스트마킹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가장 많은 독립적인 지적 재산권과 함께 다수의 특허권을 보유하고 있는 업체이기도 하다. SOJET사 국내 공식 총판과 함께 각 지역별 SOJET 대리점을 운영 중에 있으며, 국내 설치 납품 건 또한 7,000건 이상 보유하고 있다.
금속, 유리, 직물, 플라스틱, 고무 등 다양한 재질에 적용이 가능하고 각종 산업 작용에도 적용되는 베스트마킹의 마킹기는 ‘E series’와 ‘V series’ 외에도 다수 품목을 보유하고 있으며, 자세한 정보는 베스트마킹 공식 홈페이지를 통하여 확인이 가능하다. /김아영 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