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2년12월01일 17:37 회원가입 Log in 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IMG-LOGO

폴리텍전북, 융복합 프로젝트 작품 경진대회 호응 커



기사 작성:  백용규 - 2022년 10월 27일 14시31분

IMG
한국폴리텍대학 전북캠퍼스는 지난 25일, 대학본부 대강당에서 융복합 프로젝트 작품 경진대회를 열고 대회 최고상인 금상으로 AI로봇자동화과에서 출품한‘저탄소 농업용 제초 로봇’을 선정했다.

특히 금상을 차지한 이 로봇은 제초제를 사용하지 않고 저탄소 농법으로 잡초를 제거, 작물 관리의 비용과 시간 절감으로 농업 생산의 효율을 높일 수 있는 작품이다.

이번 행사는 학과별로 학생들이 직접 만든 프로젝트 작품을 제작하고 포트폴리오를 작성하는 과정을 통해 전공 기술, 지식, 학습 성과를 공유하고 산업체와 연계된 작품 제작활동으로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인재라는 자신감을 갖기위한 과정에 목적을 뒀다.

이 융복합 프로젝트 작품 경진 대회는 5개 학과에서 학과별 특성에 따른 실습작품 제작으로 총 17개의 작품이 출품됐다.

또한 제작에 참여한 학생이 본인들의 작품을 프리젠테이션을 통해 제작목적, 작품특징과 작동방식 등을 시연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박상호 학장은 “오늘 융복합 프로젝트 작품 경진대회는 학생 여러분들이 마음껏 즐길 수 있는 축제로 제작과정에 참석했던 모두가 자신들의 포트폴리오에 넣어서 경력에 적극 활용하기 바란다.”며,“다른 작품의 관람을 통해 새로운 영감을 얻고 이를 기록하여 본인의 역량과 기술을 업그레이드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폴리텍대학 전북캠퍼스 2023학년도 신입생 모집 학과는 기계시스템과, 스마트IoT과, AI로봇자동화과, 스마트전기과, 산업설비자동화과로 신설된 학과로는 스마트전기자동차과, 농생명바이오시스템과가 있다./김제=백용규 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백용규 기자의 최근기사

Leave a Comment


카카오톡 로그인을 통해 댓글쓰기가 가능합니다.